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PC Program

구글 크롬 움짤(gif) 렉(로딩 속도 느림) 해결법

구글 크롬 움짤(gif) 렉(로딩 속도 느림) 해결법


구글 크롬의 장점은 웹브라우징 속도가 빠르다는 것인데, 요즘들어 이상한 업데이트&실험을 많이 해서인지, 특정 시스템 혹은 상황에서 느려지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그 중 움짤(gif)을 로딩하는 경우, 렉이 걸려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이 현상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움짤 렉(로딩 속도 느려짐) 현상 해결하는 방법

구글 크롬은 plugins, settings, flags 등 다양한 세팅 옵션을 통해 크롬에 적용된 다양한 설정을 사용자가 임의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 중, 다소 실험적인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다른 컨트롤과 충돌을 일으켜 문제를 발생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이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설정해줘야 합니다.


예전엔 별 문제 없었는데, 최근 업데이트 이후, 구글 크롬에서 움짤(gif)을 로딩하는 속도가 체감될 정도로 많이 느려졌습니다. 이는 시스템이 느린 문제가 있을 순 있지만, 저처럼 하드웨어 사양 때문에 느리다.. 라는 얘기를 절대 들을 수 없는 사람들은 뭔가 의아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해결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따라해보세요!





먼저 구글 크롬을 실행해 주소창에 'chrome://flags' 라고 입력한 뒤, 접속합니다. 이는 구글 크롬에 포함된 다양한 실험적인 옵션들을 활성/비활성화 할 수 있는 페이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옵션이 있는데, 스크롤을 쭈~욱 내려보면 'Impl-side 그리기 Mac, Windows, Linux, Chrome OS, Android'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Ctrl+F>키를 눌러 'Imple-side 그리기'를 입력해서 검색하면 좀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보통 '기본값' 혹은 '사용중'으로 되어있을텐데, 이를 '사용 중지'로 변경해주고 구글 크롬을 완전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해주면, 변경한 설정값이 적용됩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혹시 이 옵션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바탕화면 혹은 작업표시줄에 있는 구글 크롬 실행 아이콘의 속성 대화상자를 열어 '대상'의 내용을 아래와 같이 변경해주면 됩니다.

  • 기본값 ▶ C:\Program Files (x86)\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 변경값 ▶ C:\Program Files (x86)\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disable-impl-side-painting

아참, 속성 대화상자를 여는 방법은 '구글크롬 단축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 > 속성' 을 실행하면 됩니다.

구글크롬 사용하면서 움짤이 있는 페이지에서 갑자기 렉이 걸려서 짜증나셨던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요며칠 계속 짜증났는데 단번에 해결했네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