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생활필수정보

미세먼지, 대형황사 황사마스크 사용해 대비하기

미세먼지, 대형황사 황사마스크 사용해 대비하기


사진 찍으러 다니기 정말 좋은 따뜻한 날씨인데, 예전처럼 맑고 청명한 하늘을 본게 언젠지, 잘 기억도 안납니다. 올 봄에는 대형 황사와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한다는 일기 예보가 발표되었고, 덕분에 커다란 황사마스크를 쓴 분들을 출퇴근 길에서 심심찮게 보게 되었습니다.


지난 주말에 강원도 여행을 갔을 때도 너무 기분 좋고 맞바람 맞으며 드라이브 하고 싶은데,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서 그런지 텁텁한 공기에 오랜 시간 즐기지 못하고 서둘러 창문을 닫았던 기억이 납니다. 여행지에도 황사마스크를 쓴 분들이 꽤 많이 보이더라구요.


굳이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전~혀 지장 없던게 얼마 전 같은데, 이제는 공사장에서나 볼 것 같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황사마스크를 껴야 하는 환경이 되었다는 사실에 괜히 속상합니다. 하지만 대형황사나 미세먼지는 내가 어떻게 컨트롤 할 수 있는게 아니므로 황사마스크를 껴서 건강을 스스로 보호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근데 매번 구매하려다가 멈칫하게 되는 이유는 패션을 전~혀 신경쓰지 않는 말 그대로 기능성만 강조한 제품이 대부분이었고, 황사마스크 착용 시, 안경 렌즈에 김이 서리기 때문에 귀찮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고민을 한 번이라도 해보신 분들을 위해 신상!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와 대형황사, 미세먼지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 사용 방법은?

첫 번째 사진부터 꽤 강렬하죠? 뷰티나 패션 관련 글에 자주 등장해 구독자분들에게는 꽤 익숙한 바로 그 모델분입니다. 평소 황사마스크를 회사 동료들이랑 공구해서 착용하고 다니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제품 구매 시, 어떤 점을 고려했고, 어떤 제품이 좋은 것인지 정보를 얻을 겸해서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 신제품을 선물해주고 이것저것 함께 살펴봤습니다.







먼저 제품 패키지에는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착용 방법이 표시되어있었습니다. 이 패키지는 휴대 시, 보관함 용도로도 쓸 수 있어서 마스크 구조가 변형되거나 손상 되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2015년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니만큼 패션에 신경쓰는 분들도 사용할 수 있을만한 디자인으로 잘 나온 것 같고, 대형/소형 크기로 출시해서 성인들 뿐만 아니라 어린이 및 유아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고려한 것 같습니다.


모델은 성인이므로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 대형 제품을 착용하기로 하고 제품을 하나씩 살펴봤습니다. 아무래도 여성이라 화장을 한 상태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지 잘 살펴봐야겠거든요.






이 제품의 첫 번째 특징은 4단 접이식 디자인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접어서 간단히 휴대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착용 후, 입술이 닿지 않도록 해, 황사마스크를 쓰면 화장이 묻어나지 않을까.. 라는 여성분들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은 휴대성과 착용감이 좋은 것 뿐만 아니라 4중 구조의 초정전 필터가 포함되어 1 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입자도 80% 이상 차단해주는 '휴대용 공기청정기'와 같은 기능을 하는 것이 두 번째 특징입니다. 요즘처럼 대형황사나 미세먼지 농도가 특히 높은 오전 출근길에 필수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한 번 착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마스크 착용 시, 양 옆의 끈을 귀에 걸게 되는데,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은 귀가 아니라 뒤통수 쪽에서 연결고리를 양쪽 끝에 걸어 고정 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있었습니다. 덕분에 밀착력이 좋아져 미세먼지와 대형황사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 양쪽 끈을 연결고리에 걸어 고정해 얼굴에 밀착 시킨다.



▲ 긴 머리 여성 분들은 머리카락 위로 올라오게 거는 것보다 안쪽으로 넣어서 연결고리로 거는 것이 더 보기 좋았다.




연결고리를 꼭 사용하라고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양쪽 끈을 일반 황사마스크처럼 귀에 걸게 되면 위 이미지처럼 완전 밀착되지 않아 공간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그 사이로 황사나 미세먼지가 들어갈테고, 사용할 의미가 없어지겠죠?



그리고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 제품은 기능성 코 지지대가 있어서 밀착력이 더 좋아지도록 도와줍니다. 보통 콧대가 높지 않거나 마스크가 작으면 코 부분이 흘러내려 우스꽝스러운 모습이 되는데, 이런 것을 방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저처럼 안경 낀 분들은 렌즈에 김 서림까지 방지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기능성 코 지지대가 있어서 착용 후, 한 번 꾹꾹 눌러서 밀착 시켜주는 것이 포인트!"



▲ 분명 착용 후, 웃었던 걸로 아는데, 뭔가 깔보는 듯한 포스가 풍기는군요? 미세먼지를 대비하기 위해 황사마스크 안쓰면 큰일 날 것 같은 표정! ㅋㅋ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황사마스크를 사려다가 매번 멈칫하는 이유가 디자인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기능만 강조하는 제품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인데,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의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시간 내준 모델에게 선물로 줄 생각이었던터라, 패션꽝을 만드는 디자인이었다면 괜히 시간만 뺐고 미안해질까봐 사실 걱정했었습니다. 하지만 제품 개봉하고 착용하는 순간, 둘 다 만족했다죠!


참고로 하나 더 말씀드리면, 모델분은 원래 화장하는 분들이 착용하기 좋다고 소문난 다른 회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잠깐 착용해보더니 이 제품이 더 좋은 것 같다고 합니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은 대형/소형으로 출시되었다고 말씀드렸잖아요? 그래서 어느 정도 크기 차이가 나는지 궁금해할 분이 있을 것 같아 간단히 비교해봤습니다.


▲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 소형 착용 사진


소형은 어린이나 유아가 착용하기 좋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성인이 착용하니, 마스크가 좀 작은 느낌이 들더군요. 소형은 아이들이나 유아가 사용하는 것으로!


▲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 소형 착용 사진


뒤통수쪽에서 연결고리로 양쪽 끈을 걸어 고정해 밀착력을 높이는 것이 이 제품의 포인트인데, 소형은 크기가 워낙 작아서 웬만한 성인은 착용하는 것 조차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모델이 머리가 작아서 귀에 걸어 착용은 가능했는데, 아무래도 대형에 비해선 조금 덜 가려지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절대 모델의 얼굴이 큰 것이 아닙니다. 소형이 작은거에요!)


결론은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 대형은 성인이 쓰면 되고 소형은 어린이나 유아가 사용하면 가장 적당할 것 같습니다.



■ 대형황사, 미세먼지 예보를 확인해 황사 마스크를 챙기자!

오늘 소개해드린 제품을 늘 지참하는 것도 좋지만, 미세먼지 피해를 줄이기 위한 첫 단계는 미세먼지 예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가 일정 기준 이상 높아지면 시민들에게 관련 소식을 신속히 전파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미세먼지 예보/경보제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환경부 주관)


홈페이지, 모바일 앱, 문자 알림을 통해 미세먼지 예보를 받아볼 수 있는데, 환경부 대기환경정보 에어코리아(www.airkorea.or.kr) 사이트에서 '우리동네대기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 '우리동네 대기질' 앱을 설치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대기질' 앱을 설치해두면 예보/경보 정보를 팝업으로 알려줘서, 따로 체크해보지 않아도 손쉽게 알 수 있더군요.


▲ 크리넥스 마스크 공식 블로그를 보니, 미세먼지 예보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인포그래픽이 공유되어있던데, 구독자분들을 위해 관련 정보 살짝 가져왔습니다. (이미지 출처 : 크리넥스 마스크 공식 블로그)



추가 정보 : 크리넥스 마스크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leenexmask)에서는 '마스크 On Air'라는 방송 뉴스 콘셉트로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한 생활 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어택 등 제품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지금 바로 접속하셔서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날씨가 따뜻해져 외출할 일도 많아지고 있는데, 대형황사나 미세먼지 때문에 나가기 두렵다!고 외치는 그대!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KF80) 를 착용해 환절기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궁금한 점 있으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정보 더 알아보기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