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News & Issues

대한민국 통신 130년 기념, kt 프로모션 행사 소식

대한민국 통신 130년 기념, kt 프로모션 행사 소식


과거를 통해 현재를 그리고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역사. 우리의 삶을 다양한 형태로 변화시킨 대한민국 통신 역사가 벌써 130년이나 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소식 듣고 정말 깜짝 놀랐는데요. 대한민국 통신의 발자취를 간단히 살펴보고 kt에서 진행 중인 프로모션 행사 소식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한민국 통신 130년, 그 발자취

이번 포스팅을 위해 통신의 역사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알고 있던 내용도 있었지만, 완전 처음 보는 내용도 있더군요. 대한민국 통신은 1885년 9월 28일 세종로 80-1번지(현재 세종로 공원)에 한성전보총국이 개국하면서 시작됐습니다. 이는 전기가 도입된 때보다 1년 6개월이나 앞선 일이었는데요.


이 때부터 우리나라 전기 통신 사업이 본격화 되기 시작했고, 이 후 일제 강점기 시절에는 조선총독부 산하 통신국(1910년), 경성우편국 용산전분국(1922년), 경성무선전신국(1923년)을 거쳐, 해방 이후 대한민국 정부 수립과 함께 체신부(1948년)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익숙한 이름인 한국전기통신공사(1981년), KT(2002년)로 이어지면서 대한민국 통신 역사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통신 기술 관련 역사를 살펴보면 1984년 1G 이동통신이 최초 상용화 되었고, 이동하며 통신을 할 수 있게 만든 AMPS(Advanced Mobile Phone Service) 방식의 휴대폰이 이 때부터 이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일반인이 사용하진 않았습니다만..)

1984년, TDX 자동식 교환기가 최초로 개통되었고 세계에서 10번째로 최첨단 통신 설비인 TDX-1 자동식 교환기 자체 개발에 성공하여 1가구 1전화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1994년은 인터넷 상용화 시대가 개막되던 해(KORNET)였고, 2009년 KT로 사명이 변경되면서 3G 스마트폰이 드디어 도입되었습니다. (아이폰도 이 때 도입되었습니다.)


이후, 4G를 지나 현재 대한민국 통신 역사에 한 획을 긋고 있는 5G 기술, kt의 GiGA LTE, GiGA 인터넷 등 다양한 통신 기술이 발달되어 세계에서 가장 인터넷이 빠른 나라, 휴대폰 보급률이 가장 높은 나라 등 통신과 관련된 다양한 타이틀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종이로 주고 받던 정보를 유선으로 전달하게 되고, 이후에는 무선으로 변화하였다가 이제는 목소리가 아닌 그림과 동영상, 문자를 데이터 형태로 주고 받는 방식이 익숙해질만큼 대한민국 통신 발전은 우리의 삶을 정말 많이 변화시켜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20년 정도가 되면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 나오는 것 같은 홀로그램 기술도 가능해진다고 하니, 빨리 그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 대한민국 통신 130년 관련 kt 동영상




■ 대한민국 통신 130년 기념 kt 프로모션 현장 스케치

야구 팬분들이라면 잘~ 알고 계실 kt wiz 파크에서 대한민국 통신 130년을 기념하여 kt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일정이 맞지 않아 아쉽게 다녀오지 못했는데, 다른 분이 촬영해서 보내주신 사진과 함께 어떤 행사를 했었는지 스케치 형태로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t wiz 파크에서 진행된 프로모션은 오후 4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위즈가든에 설치된 kt존에서는 대형 야구공 조형물에 통신 130년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고 페이스페인팅과 투호 게임을 하면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야구 경기 보는 겸, 이 날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은 뜻깊은 소식도 들으시고, 이벤트 참여해서 경품도 받아가서 꽤 즐거우셨을 것 같습니다.





오후 5시 30분부터는 경기장 내부에서 kt wiz 선수들의 라인업과 극적인 순간을 담은 하이라이트 영상을 시청하고 치어리더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오후 6시 20분부터 kt wiz 선수단 소개가 이어지고,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로 활동중인 옥주현씨가 통신 130년 축하 멘트와 함께 애국가 제창을 하셨습니다. (이 날 가신 분들 귀정화 하셨을 듯!)


이후에 프로모션 키 메시지인 '통신 130년 늘 곁에 kt'를 상징하는 봉화대 3대에서 라인로켓과 봉화대 폭죽이 멋지게 터지는 봉화대 점화 퍼포먼스가 이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꼭 보고 싶은 퍼포먼스 인데, 언제 또 한 번 볼 수 있을까요 ^^;







오후 6시 30분에 경기가 시작되고, 경기장 내부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가 제공되었습니다. 봉화대에서는 kt가 득점하거나 홈런을 친 경우 불꽃 퍼포먼스를 보여줬고, 3회 종료 후, wizzap 활용법과 kt 관련 현장 퀴즈 이벤트, 5회 종료 후에는 응원 단상에서 봉화대 투호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wizzap 은 예전에 한 번 소개해드린 적도 있지만, 야구 관람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kt wiz 팬이라면 필수 설치앱이라고 추천해드리고 있죠!



이외에 '대한민국 야구를 응원합니다. 통신 130년, 늘 곁에 kt' 라는 문구가 새겨진 응원모자와 막대 풍선, 배너, 대형 깃발, 대형 현수막 등을 이용한 단체 응원도 꽤 볼만 했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경기 종료 직후, 폭 5m의 대형 불새를 형상화한 퍼포먼스와 '통신 130 늘 곁에 kt' 문구를 화염으로 표현한 대형 불꽃쇼가 장관이었다고 하더군요! 대형 불새 사진을 따로 보긴 했는데, 와.. 직접 보면 탄성을 자아냈을 것 같습니다.



■ 대한민국 통신 130년 기념 이벤트

이런 뜻깊은 자리에 이벤트가 빠질 수 없겠죠? kt 올레닷컴을 통해 130 Big 혜택, 폰브렐라 세트 증정, 130번 버스 혜택까지 총 세 가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폰브렐라 세트 증정 이벤트와 130번 버스 혜택 이벤트는 완료되었고, 현재는 130 Big 혜택 이벤트만 남았습니다.


대한민국 통신  130년 기념 이벤트 ▶ [바로가기]


이 이벤트는 2015년 9월 21일(월)부터 2015년 10월 20일(화)까지 kt 상품(올레 LTE, 올레 tv, 올레 인터넷)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올레멤버십 130만 포인트, LTE 데이터쿠폰 130GB, 올레 tv 130만 포인트 중 하나를 선택해서 응모할 수 있습니다. 전체 응모자 중, 130명을 추첨한다고 하니, 당첨될 확률이 꽤 높은 이벤트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1명에게는 130 스페셜 혜택이 주어져서 자그마치 순금 13돈의 통신 130년 기념 주화를 제공한다고 하니, 빠르고 안정적인 kt 상품에 가입하시고, 순금 혜택까지 받을 수도 있는 이 이벤트에 꼭 응모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통신 역사에 멋진 기록들이 채워져서 이후에도 포스팅할 수 있는 글감이 생기길 기원하면서, 대한민국 통신 130년 축하드립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