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Blog

블로그 광고 수익,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활용

블로그 광고 수익,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활용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등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브랜드인 어도비(Adobe)에서 블로그, 사이트 운영자들이 수익을 낼 수 있는 흥미로운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에 가입한 운영자가 배너 광고를 삽이하고, 그를 통해 유입된 방문자가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수익의 일부를 나눠가질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블로그 수익 다각화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제휴 프로그램에 가입부터 세팅하는 방법까지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Adobe) 제휴 프로그램 가입 방법

우선 가입부터 세팅하는 방법까지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어도비(Adobe) 제휴 프로그램 페이지 오른쪽 위에 있는 '지금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아쉽게도 가입 및 세팅 페이지는 모두 영문으로 되어있습니다. 약간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 몇 군데 있으나, 전반적으로 쉬운 단어로 되어있으니 겁먹지 말고 진행해주세요.


먼저 국가, 언어, 이름, 이메일, 유저명, 웹사이트 주소 등을 입력한 뒤, 계정을 생성합니다.





이후, 입력한 메일로 발송된 활성화 메일을 열어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수익 발생 시, 지급 받을 계좌 및 주소 정보 업데이트를 위해 Account > Payment information 메뉴로 이동합니다.





정보 입력 시, 한가지 주의할 점은 지급 옵션(Payment Provider)을 'Payoneer'로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프로그램 참여자가 유럽 이외 지역인 경우, 거주하는 국가의 통화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도록하는 옵션입니다.





지급 받을 통화, 은행 이름, 계좌 번호 등을 입력한 뒤,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든 정보는 영문으로 입력하는 것 잊지 마시고, SWIFT 코드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자신의 은행에 맞는 정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우리은행은 HVBKKRSEXXX 입니다. 




▲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은행  이체 수수료는 USD 2.50




▲ 신청 완료 후, 검토 프로세스로 변경





신청이 완료된 후, 사이트 정보를 입력해 추가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현재는 사이트 정보에 Not Verified 라고 나오네요.





Sites > Edit 메뉴를 통해 사이트 인증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사이트 주소를 확인하고, 대략적인 설명, 프로모션 타입은 블로거(Bloggers), 트래픽 사이즈는 방문자 수, 언어는 한국어, 웹사이트 컨텐츠는 사이트 및 블로그 성격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모든 정보 입력 후, 위 이미지에서 표시된 부분에 있는 소스 코드를 복사하고, 블로그 <head> 영역에 붙여넣기해줍니다.




▲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블로그 인증이 완료되면 Verified 상태로 변경된다.





모든 정보 입력 후, 승인까지 2~3일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데, 저는 시간대가 잘 맞았는지 하루만에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사용자마다 조금씩 다른데, 최대 세 번까지 메일이 온다고 합니다. (저는 두 번에 끝남)





어도비(Adobe) 제휴 프로그램 적용하기

관리자 페이지 > Ad Management > My ads 메뉴에서 다양한 크기의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초기 세팅이 크게 어렵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원하는 형태, 크기의 배너 광고를 확인한 뒤, 'Show code' 를 클릭해, 광고 스크립트를 복사합니다.







복사한 광고 스크립트를 블로그에 붙여넣은 뒤, 저장해주면 끝! html/css 코드를 직접 편집하거나 배너 위젯 형태로 적용하면 됩니다. 각자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몇 번의 클릭이 발생했고, CTR, 판매량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수익이 어떤 형태로 발생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변 분 중에 이미 몇 십만원 단위로 수익을 내고 계신 분이 있어서 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을 좀 해봐야겠습니다. 우선 테스트를 위해 이 블로그에도 설치 완료했습니다.





어도비(Adobe) 제휴 프로그램은?

월간 혹은 연각 구독을 통해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등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정책으로 변경된 후, 어도비 정품 프로그램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을 들어보신 분들 많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에 가입해 파트너로 활동하는 블로그, 사이트 운영자는 어떤 혜택을 받게 될까요?


  • 합리적인 수수료 체계와 클릭/노출 기여도 실적과 함께 상당한 수익 창출 기회를 통한 매출 증대. 120일의 클릭 라이프 시간 및 2일의 게시물 뷰 시간에 해당하는 쿠키 지속 시간
  • 바로 게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배너와 텍스트 링크(Adobe Creative Cloud, Document Cloud 및 Adobe Stock) 활용
  • 합리적인 매체사 인센티브를 통한 정기적이고 독점적인 제품 홍보 기회
  • 신규 릴리스 및 제품 출시에 대한 최신 정보
  • 단기간에 습득하여 마케팅 활동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품별 일일 리포팅


수익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월간 구독: 첫 달의 85%
  • 연간 구독: (월납): 첫 달의 85%
  • 연간 구독: (일시납): 첫해의 8.33%


좋은 프로그램을 월간/연간 구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블로그 수익 구조를 다각화할 수 있는 방안이 될 수 있는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에 구독자 분들도 한 번 가입해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