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PC Program

텔레그램 폰트 변경하는 방법

텔레그램 폰트 변경하는 방법


카카오톡과 달리 대화 내용, 사진 등 미디어 파일이 영구적으로 저장된다는 장점 때문에 특정 목적으로 텔레그램을 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기본 폰트 변경을 할 수 없는 단점으로 인해 가독성 낮은 폰트를 사용하다보니, 간혹 불편한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런 불편함을 겪으신 분들을 위해 텔레그램 폰트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다음 경로로 이동하여 TGFont.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https://github.com/ysc3839/TGFont/releases

 - 만약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안된다면 아래 파일 다운로드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텔레그램 설치 폴더로 이동해줍니다.

(텔레그램 설치 폴더 : %appdata%Telegram Desktop)




3. TGFont.dll 파일명을 winmm.dll 로 변경해줍니다.




4.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메모장에서 연 뒤, 원하는 폰트 등을 설정해줍니다.



나눔고딕으로 표시된 항목이 폰트 종류이므로 맑은고딕 폰트로 설정하고 싶다면 '맑은 고딕' 이라고 입력해주면 됩니다. 폰트 크기를 기본 설정으로 하고 싶다면 Size 항목 앞에 기호 '#' 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항목을 수정했다면 텔레그램 설치 폴더에 저장해줍니다. 이 때, 인코딩을 UTF-8 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텔레그램을 재실행해주시면 됩니다. 폰트 종류와 크기 등이 마음에 안든다면 TGFont.json 파일 내용을 수정하고 텔레그램을 재실행하면 됩니다.


텔레그램 폰트 변경하는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