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PC Program

익스플로러 7 탭의 기능 중 유용한 팁 하나


익스플로러 7 에는 탭에 관련된 기능 중, 알면 편하고 몰라도 상관 없는 팁을 하나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

일반적으로 다음이나 네이버를 이용해 검색을 한 후, 관련 링크를 클릭하면 검색한 탭 바로 다음에 새 탭이 생기면서 결과 페이지가 나옵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전 Daum 검색에서 제 필명인 '하늘다래' 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


보시다 시피 제 블로그가 등록 되어있으며, 원하는 결과가 저 링크라면 클릭!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검색 탭 다음에 클릭한 링크 페이지가 새 탭에서 출력이 됩니다.


혹, 원하는 결과가 아니라면 검색한 페이지로 돌아가서 다른 링크를 클릭 해서 보고 싶어지겠죠~ 하지만 원하던 결과가 아닌 두번째 탭의 창을 닫으면 아래와 같이 검색 페이지가 아닌 오른쪽 탭의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그러면 다시 가장 좌측에 있던 검색 페이지를 다시 클릭해서 검색 결과 페이지를 열어야 하는 아~~주 약간의 불편함이 있죠. (사실 그냥 클릭 하면 됩니다만;; 귀차니즘으로 똘똘 뭉치신 분들은 이런 것도 귀찮으신 분들이 있으므로;;)


자, 그럼 최근 열었던 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익스플로러의 도구 옵션에 들어가셔서 고급탭에 있는 " <Ctrl+Tab>을 눌러 탭을 전환할 때 가장 최근 순서 사용 " 이라고 설명이 되어있는 리스트를 체크 합니다!



확인을 눌러 저장을 하신 후, 다시 앞의 과정을 반복해 보겠습니다~
검색 결과 리스트 중 다른 결과 링크 중 아무거나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이 바로 다음에 새 탭이 생겨나며, 'x' 를 눌러 탭을 닫으시면.


아래와 같이 가장 최근에 열었던 탭이 자동으로 열려지게 됩니다. ^-^


물론 아까 옵션 설명에서도 보셨듯이 창을 닫지 않고 가장 최근 탭으로 이동하고 싶으시면 Ctrl+Tab 키를 사용해 보시면 되겠죠?
정~말 별거 아닌 팁이지만,
체크해두고 사용하시다 보면 없는 것 보다는 낫다는 것을 확실히 아실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