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책을 마음껏 보는 방법!! 경기도사이버도서관

IT 바라보기/Website


              [공지]연극 [스캔들] 초대이벤트! 진행中! (~5/29 까지)
              [공지]연극 [시간을 파는 상점] 초대이벤트! 진행中! (~6/4 까지)




요즘 저작권 단속이 심각해서 업로더는 물론이고 다운로더들도 조사를 받으러 가는 경우를 많이 봤는데.. 특히 책(소설)이나 음원쪽 단속이 심하죠. 언제나 그렇듯 도서나 음반은 보고 듣고 싶은건 많으나 총알이 부족하여 구입을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래서 좋~은 정보 하나 소개 하려고 합니다.
소개할 사이트는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http://www.golibrary.go.kr/) 으로 다양하고 수많은 책을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서 책읽기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될 듯 합니다. ^^

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께요^^
우선 위 링크를 클릭해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회원 가입을 합니다.



회원 가입이 끝나면 상단의 메뉴 중 자료 마당e-콘텐츠 메뉴를 선택합니다.



e-콘텐츠 메뉴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 좌측 메뉴에서 보고 싶은 도서의 주제를 선택한 후 나오는 목록에서 찾아서 보실 수 있답니다 ^-^



도서 뿐만이 아니라 오디오북, 영상 등을 제공하는데 어학 자료들도 꽤 많아서 공부 하시는 분들께도 좋은 자료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

전, 우선 테스트를 위해 나관중作 삼국지 1편을 찾아 봤습니다. 파일형식은 PDF 군요 ^-^



도서를 선택 한 후, 보기 버튼을 누르면 Active X 파일을 설치 해야 하는데 PDF 형식 파일, HTML 형식 파일, 오디오 및 영상 북 파일을 보기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 하기 위함이니 꼭 설치 하셔야 합니다.^^
(혹, Active X 설치 팝업이 뜨지 않는 분들은 팝업 허용을 하신 다음에 다시 보기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PDF 파일을 보기 위한 ezPDF Reader 를 설치 하면, 제가 선택했던 삼국지 1편이 프로그램 실행과 함께 로딩 됩니다. ^-^



책 오른쪽 아래에 다음 페이지로 넘기는 버튼을 클릭 하시면 다음 페이지로 넘기면서 볼 수 있습니다. ^^ 그 외에 여러가지 기능이 있으니 이것저것 사용해 보시구요. 간단한 몇 가지 기능만 소개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상단 아이콘 중 펜모양의 아이콘을 이용해 형광팬 효과와 밑줄 긋기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적용한 효과 위쪽에 마우스 우클릭 하셔서 지우실 수도 있구요. ^^ 도서 소개할 경우 이용하면 효과적일 것 같네요. ^^


다음 기능은 책갈피 기능으로,
프로그램 좌측에 책갈피 탭을 클릭하신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보고 있던 페이지가 책갈피로 저장되어
언제든 다시 보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그 외에
목차 탭에선 차례를 볼 수 있어 보고 싶은 차례를 클릭해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보고 싶은 단어가 있는 페이지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 탭에선 각 페이지별 이미지를 보여주는 기능을 하는데 일반 도서가 아닌 이미지가 주가 되는 책에선 꽤 좋은 효과가 있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Html 형식으로 된 파일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이미지와 음성파일로 이루어져 있는 도서인 '물의 요정 운디네'를 찾아 보았습니다. 처음부터 ebook 으로 제작된 도서인듯 하네요^^



Html 형식의 도서는 다른 프로그램 실행 없이 익스플로러 창에서 바로 실행 가능한데요. (물론 Active X 파일은 설치 해야 합니다 ^^;) 도서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익스플로러 창에 도서가 펼쳐집니다. ^^


사용법은 간단하며 마우스 휠 버튼을 스크롤 업/다운해서 페이지를 이동할 수도 있어 매우 간편 합니다. ^-^

사이트 소개는 이정도까지만 하고,
다양한 주제의 수많은 책들을 제공하는 좋~은 서비스니,
책을 좋아 하시는 분들께 강추해 드립니다!!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소인배닷컴 2009.01.21 13:08 신고 URL EDIT REPLY
와~ 이거 엄청난데요. . 근데 프로그램 설치하려면 아마 윈도우에서만 되는 듯 싶네요. . . ㅜㅜ
하늘다래 | 2009.01.22 13:19 신고 URL EDIT
네;;
아마 그런듯 해요;
active x 설치도 해야 하구요^^;;
OhKei 2009.01.21 13:52 신고 URL EDIT REPLY
오옷~! 득템정보 감사합니닷.
하늘다래 | 2009.01.22 13:19 신고 URL EDIT
득탬 하셨군요 ㅎㅎㅎ
축하드립니다 ㅎㅎㅎ
현짱! 2009.01.21 15:16 신고 URL EDIT REPLY
우와~ 하도 사람들이 삼국지 읽어봤어? 하던데,,,
이번기회에 시간내서 봐야겠어요,,,
하늘다래님은 모르는게 없군요,,,대단해요,,,ㅎ
하늘다래 | 2009.01.22 13:20 신고 URL EDIT
대단할껀 하나도 없어요^^;;;;

그나저나,
아직 삼국지 안읽어 보셨다면
무조건 추천입니다!! ^^
피터에스 2009.01.21 15:23 신고 URL EDIT REPLY
전 가끔 서점에 축쳐서 보고 나오긴하지만 ㅋㅋㅋ
아주 유용한 정보네요 .
시간 안날때 요기가서 죽쳐야겠네요 ㅎㅎㅎ
하늘다래 | 2009.01.22 13:20 신고 URL EDIT
네 ㅋㅋㅋ
시간 남을 때 죽치고 있기엔
정말 괜찮을 듯 해요! ^^

서적 양도 많구요 ㅎㅎ
香蓮 2009.01.21 17:45 신고 URL EDIT REPLY
오홍, 괜찮네요~
하지만 이거 인터넷 안되는 곳에서는 안될듯 ㅎㅎ;


꼭 급하게 보고픈 책이 있을 땐 도전해봐야겠어요^^
하늘다래 | 2009.01.22 13:21 신고 URL EDIT
물론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선 불가능 하죠 ㅋㅋ
그래도 인터넷 되고 시간만 된다면
나름 괜찮은 ^-^
JEK Hong 2009.01.22 00:38 신고 URL EDIT REPLY
우와 좋네요 ^^;;
전 전자책 사이트 알고 있어서 그곳을 이용했는데..
돈을 내야 해서 자주 사용하지 않게 되던데.
좋은 정보 감사해요!

설 연휴 잘 보내세요~~
하늘다래 | 2009.01.22 13:21 신고 URL EDIT
그러니깐요~
전자책 사이트는 대부분이 유료라..^^
이 곳은 참 좋은 듯 해요 ^-^
필넷 2009.01.22 08:42 신고 URL EDIT REPLY
와~ 정말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하늘다래 | 2009.01.22 13:22 신고 URL EDIT
좋은 정보가 되셨다니 기분이 좋네용 ^-^
긍정의 힘 2009.01.22 12:56 신고 URL EDIT REPLY
우와~좋은데용?^-^
본문검색 되는 건 이용해봤지만 이런건 몰랐어용~ㅋ
하늘다래님도 고향 내려가시죠??

조심해서 내려가시구요~오랜만에 부모님 뵙고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하늘다래 | 2009.01.22 13:24 신고 URL EDIT
ㅎㅎㅎ
저도 정보 알아내고
우와~!! 했다죠 ㅎㅎ

보람님도 고향 조심히 다녀 오셔요^^
LieBe 2009.01.22 13:55 신고 URL EDIT REPLY
리더기를 거의 사일만에 들여다보고 블로그도 거의 삼일만에...ㅜㅜ

여자칭구 있으신 하늘다래님....잘 지내시나유???????

ㅡ.ㅡa
하늘다래 | 2009.01.23 09:13 신고 URL EDIT
ㅎㅎ
저야 당연히 잘 지낸다능 ㅎㅎ
리더기 한 사흘만 안봐도
엄청난 글이 쌓여 있지 않나요? ^^;
소나기♪ 2009.01.22 15:11 신고 URL EDIT REPLY
오우 완전 멋진 정보.^^
시간 날때 한번 들어가서 책들 머머 있는지 봐바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늘다래 | 2009.01.23 09:14 신고 URL EDIT
좋은 정보가 됐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ㅎㅎ

어제도 집에가서
얇은걸루다가
한권 딱 봐줬다죠 ㅎㅎ
WMINO 2009.01.22 19:55 신고 URL EDIT REPLY
그래도 책은 직접 넘겨보는게 제 맛이죠.^^

좋은 정보네요1!!
하늘다래 | 2009.01.23 09:14 신고 URL EDIT
물론입니다!
책은 넘겨서 봐야 다 보고 난담에도 여운이 남다르다는 ㅎㅎ;;

핸드폰으로도 소설을 꽤 오랫동안 봐와서
전자책이 나름 익숙하더군요^^
눈웃음 2011.07.16 04:14 신고 URL EDIT REPLY
완전 최고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