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Website

윈도우 7(Windows 7) 신용카드 안전결제(ISP) 딜레이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남기게 되네요^^
최근 병 생긴 것을 알게 되어 몸 추스르느라 정신 없었네요. 물론 12월에 수술 하기 전까진 계속 건강 챙겨야 할듯^^; 
근황에 대해선 조만간 글 다시 남길께요. 

여튼 이 글을 쓰는 이유인 "신용카드 안전결제(ISP) 딜레이 해결 방법" 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어폰을 새로 구입 할 일이 있어서 옥션에서 상품을 구매하려는데 마지막 결제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더군요. Windows 7 을 사용하면서 처음으로 신용카드 결제를 진행해서 문제가 있는걸 몰랐는데 안심결제(ISP) 서비스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엄청난 딜레이가 생기더군요.
처음엔 회사 서버에 문제가 생겨서 순간적으로 인터넷 속도가 느려진 것이라 생각했는데 혹시나 하고 알아 보니 그 문제가 아니더군요=_=
원인은 Windows 7 에서 암호화해서 신호를 보내는데 상당히 시간이 걸리면서 딜레이가 생긴다는군요.

여튼 저와 비슷한 경우를 겪으신 분들을 위해 해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0. 다음 페이지 (http://www.vpay.co.kr/) 로 이동합니다.
1. 상단의 고객지원 - 프로그램 수동설치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안전결제(ISP) 서비스 수동설치에서 자신의 OS에 해당하는 파일을 다운받고 설치를 합니다.
3. ISP 테스트를 선택합니다.




4. 안전결제(ISP) 테스트 페이지가 열리면 ISP 결제 테스트를 클릭합니다. 
   (주의. 요금결제 1000원은 테스트이므로 실제 청구되지 않습니다.)


  
5. 위에 링크된 속도개선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 아래의 경로에 붙여넣기 합니다.
    Windows 7 32bit 는 모든 파일을 그대로 덮어주시면 되고
    Windows 7 64bit 는 압축 풀린 파일 중 SCSKMemLink.dll  을 삭제하시고 나머지 파일을 덮어주세요.
    C:\사용자\사용자계정(컴퓨터설치시이름)\AppData\LocalLow\KVP 
    (AppData 폴더는 숨겨져있기에 "탐색기창 - 구성 - 폴더 및 검색 옵션 - 보기 -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체크")


자, 이제 기본적인 설치 과정은 끝났구요. 기존에 딜레이가 생겼던 결제창을 실행해 보시면 딜레이가 많이 줄어든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위의 모든 과정은 해당업체의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서 얻은 정보 및 파일이므로 보안상 문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