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PC Program

파이어폭스 8.0 포터블 다운로드 방법 (Firefox Portable Edition 8.0)


안녕하세요. 하늘다래입니다.

웹브라우저 중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고 그 다음 주자였던 파이어폭스가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최근 구글 크롬 점유율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저 또한 구글크롬 사용자입니다^^)
파이어폭스나 구글크롬은 속도가 빠르고 편의성을 높여주는 부가 기능 및 앱을 설치해서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프로그램 설치가 싫어서 포터블(Portable) 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Firefox Portable Edition 8.0 다운로드

0. 포터블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링크)에 접속합니다.
1.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링크를 선택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Download 8.0 링크 버튼을 선택하면 페이지 이동 후 자동으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3.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4. 포터블 프로그램 압축 풀 위치를 지정합니다. 


 

5. 압축 푼 폴더로 이동하여 FirefoxPortable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6. 포터블 버전임을 알려주는 창이 잠시 팝업 되고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여러 과정을 하나씩 나열해서 프로그램 실행까지 꽤 오래 걸리는 것처럼 보이나 금세 다운로드가 되고 압축 푸는것도 금방 됩니다. ^^ 프로그램이 설치 되면서 레지스트리 추가 되고 이것저것 불필요한 파일 남는게 싫으시면 포터블 버전으로 사용해 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