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Website

[인테리어/그래픽스티커]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 스티커 쇼핑몰 소개 (새라아토)


안녕하세요. 하늘다래입니다.
요즘 옷가게든 음식점이든 카페든 새로 가게를 오픈 할 때, 다른 곳과의 차별화를 위해 인테리어에 굉장히 많은 공을 들이게 되는데요. 이 때 많이들 사용하는 것이 그래픽(캐릭터) 스티커입니다. 그래픽(캐릭터) 스티커는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벽이나 유리, 제품 등에 붙일 수 있도록 제작된 것으로, 최근 까페나 레스토랑 등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픈 매장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인테리어 아이템입니다.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 아시죠? 오늘은 원피스나 유후와 친구들, 발루와 크로로 등의 캐릭터 스티커를 판매하는 그래픽 스티커 전문 쇼핑몰 '새라아토' 에 대해서 소개해볼까합니다.


새라아토는 4월에 세계적으로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원피스」를 이용한 그래픽 스티커를 세계최초로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 하여 많은 캐릭터 스티커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을 꾸준히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8월에는 어린이를 타켓으로 한 오로라월드의 「유후와 친구들」, 청소년들을 타켓으로 한 윙스디자인의 「발루와 크로로」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0대들을 겨냥한 넥슨의「카트라이더」 제품들도 판매하기 위해 생산 준비과정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10대 이하 어린이들부터 시작해서 20대까지 겨냥한 캐릭터 스티커를 판매 하다 보니, 큰 홍보를 진행하지 않는 것 같지만 입소문을 통해서 인테리어 아이템 또는 아이들을 위한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새라아토에서 판매하는 아이템들 잠시 살펴 보실까요? ^^
 
▲ 원피스 쵸파 캐릭터 스티커
 

▲ 원피스 각 종 캐릭터 스티커
 

▲ 유후와 친구들 캐릭터 스티커
 
▲ 발루와 크로로 캐릭터 스티커

너무 이미지를 많이 갖고 오면 스압이 심해지므로 몇 장만 갖고 왔고, 위 캐릭터만으로도 관심 생기신 분들은 새라아토[바로가기] 방문 해보시구요~
요즘 관심 생기는 홈페이지 주인장 분들께 인터뷰 형태로 글을 많이 쓰고 있다 보니 오늘도 여러 질문을 하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


Q. 새라아토는 어떤 의미인가요??
'새라아토'는 순수 우리말로써 새라(새롭다)+아토(선물)의 합성어로서 새로운 선물을 뜻합니다.
고객에게 항상 새로운 선물을 선보인다는 의미로 그렇게 이름 짓게 되었습니다.

Q. 새라아토는 어떤 곳인지 설명해주세요.
저희 새라아토는 실내외 인테리어를 위한 그래픽 스티커 전문 업체입니다.
인테리어 제품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상품을 기획 판매 하고 있습니다.

Q. 그래픽 스티커는 무엇인가요?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벽이나 유리 혹은 제품등에 붙일 수 있도록 제작된 인테리어 스티커입니다.

Q. 그래픽 스티커가 다른 스티커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그래픽스티커는 벽에 그림을 그린듯한 자연스러운 조화로 인해 보다 고급스러움을 연출할수 있으며, 내구성이나 내습성이 좋아 실외나 자동차, 자주 사용하는 전자제품등에 사용하여도 좋습니다.




Q. 캐릭터를 이용해 그래픽 스티커를 제작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현재 많은 그래픽 스티커 전문업체가 있고 새로 생기고 있지만, 저희는 새라아토만의 차별화된 컬러를 가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많은 아이디어가 있었지만 최광호 대표가 관심 있던 분야인 캐릭터 사업과 매치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 애니메이션중 세계에서 인정받고 검증받은 원피스를 계약하게 되었으며, 그 후 세계 인형시장 중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오로라 월드의 유후와 친구들과도 계약을 하고, 아직 유명하진 않지만 충분히 개성있으며, 그래픽 스티커와 잘 어울릴 윙스디자인의 발루와 크로로를 계약하게 됐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대표게임 넥슨의 카트라이더도 상품화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Q. 캐릭터 그래픽 스티커만 판매하고 계신가요?
물론 캐릭터 그래픽 스티커가 주력 상품이지만 캐릭터 상품 뿐만아니라 실내 인테리어나, 까페, 매장 등에도 잘 어울릴 그래픽 스티커도 판매하고 있으며 저희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캐릭터 인형과 같은 제품들도 소량 판매되고 있습니다.

Q. 검색해보니 그래픽 스티커 시장에 대형 업체가 이미 많은 것 같던데 어떤 차별화 전략이 있으신가요? 
현재 그래픽 스티커 시장은 너무 많은 업체들이 난립하고 있으며, 과열경쟁으로 인해 광고 비용 증대 제품질의 하락 등 많은 문제점들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저희 새라아토는 광고에 치중하기 보다 여러 매니아층이 만족할수 있는 제품들을 만들어 구매하신분들이 다시 구매 하고 지인들에게 소개해줄수 있는 새라아토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감사드립니다. 과열 경쟁으로 인한 홍보성 운영이 아닌, 제품의 질에 더 많은 신경을 써주셔서 매니아층을 꼭 형성 하시고 입소문 전략으로 성공하는 좋은 그래픽(캐릭터) 스티커 전문 쇼핑몰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


인기 있는 캐릭터로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를 하고 싶거나, 아이들이나 신혼방에 멋진 캐릭터로 인테리어를 하고 싶은 분들은 그래픽 스티커 전문 쇼핑몰 '새라아토' 한 번 들려보세요. ^^


그래픽 스티커 전문 쇼핑몰 '새라아토' ▶ [바로가기]
새라아토 크리스마스 이벤트 ▶ [바로가기]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