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생활필수정보

olleh 서비스 쓰시는 분들 주목! 올레클럽카드와 교통카드가 하나로!

#BeF카드, 올레멤버쉽카드, 올레클럽카드, 선불카드, 교통카드
 안녕하세요. 하늘다래입니다.
휴대폰을 KT 에 가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Qook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 또한 KT 에 가입을 해서 스맛폰을 사용하고 있고, 얼마전 이사를 하면서 Qook 인터넷을 설치 했습니다. 그래서 올레 클럽 가입을 위해 홈페이지를 둘러보다 BeF카드라는 신개념 멤버쉽카드 서비스를 발견했습니다.  BeF 카드는 Best Friend 로써 '내 생활 최고의 친구' 라는 의미이며, 올레클럽 카드와 용돈카드, 교통카드를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멤버쉽카드입니다. 여러 장의 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없이 이 한 장의 카드로 올레클럽 멤버쉽의 모든 할인혜택을 받고 용돈카드, 교통카드로도 활용할 수 있어 지갑의 부피도 줄이고 편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eF카드의 기능을 간단하게 나열해봤는데요. 한 장의 카드로 올레클럽카드 + 용돈카드 + 교통카드 역할을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전용 어플이 제공되고, 무엇보다 연간 총 급여액의 25%를 초과하는 금액의 25%공제가 되어 신용카드보다 5%나 높다는 점이 연말정산에 민감한(?) 직장인으로써 눈에 확 띄는 내용이네요^^

그럼, BeF카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우선 BeF카드는 기본적으로 멤버쉽 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올레클럽카드와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올레클럽은 커피&베이커리, 푸드, 문화&교육, 라이프, 편의점, 뷰티 등 전국 15,000여개의 가맹점에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혹은 매월 지급받은 별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어 벨소리/컬러링, 요금할인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용돈카드 기능도 할 수 있는데요. 용돈카드는 일종의 선불카드와 같은 기능을 하는 카드로, 부모님들이 자녀들의 용돈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은 자녀들의 용돈카드에 간편하게 충전을 해주고 카드 사용 내역을 올레닷컴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올레클럽 BeF 카드 어플에서 언제든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올레클럽 BeF 카드 어플은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올레클럽베프' 를 검색하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매번 올레닷컴홈페이지나 올레클럽 BeF 카드 어플에 접속해서 사용 내역 및 충전 내역을 확인하기 귀찮거나 어려우신 분들도 계실텐데 휴대폰으로 실시간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걱정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그럼, 카드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 보실까요? 

<BeF카드 충전 방법>
1. IBK 기업은행 가상계좌
- 카드 뒷면에 기재된 가상계좌에 현금 입금 또는 BC신용카드로 즉시 충전
2. 월 정기 충전
- 매월 1회 정해진 날짜, 정해진 금액만큼 자동으로 충전
3. 지정금액 자동충전
- 일정 금액을 지정해두면, 그 금액 미만으로 떨어지는 경우 지정해둔 금액만큼 자동으로 충전



다음은 직장인에게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되는데요^^
올레클럽 BeF 카드는 연간 총 급여액의 25%를 초과하는 금액의 25% 공제가 가능합니다. 이는 신용카드보다 5%가 높습니다. 학생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부모님의 소득에 합산하여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올레클럽 Bef 카드는 교통카드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올레닷컴에서 교통카드 사용등록을 해주시면 간단히 사용가능한데요.
일반적인 캐시비처럼 전국 캐시비 충전소, 지하철 역사, 편의점, 롯테슈퍼 등에서 충전 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 하셔야 할 점은 교통카드는 용돈카드와 별도로 교통카드 충전소에서 현금으로 충전을 해주어야 합니다.  


BeF카드 신청은 올레닷컴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요. 개인정보를 간단히 입력하면 발급 가능합니다.
멤버쉽카드 기능 뿐만 아니라 교통카드, 소득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BeF카드..
꼭 필요 하신 분들은 언능 신청해보세요!^^

올레 BeF카드 신청페이지 ▶ [바로가기]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