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News & Issues

메가 업로드 폐쇄조치? 이게 왠일?

#메가 업로드, 메가 매니져

안녕하세요. 하늘다래입니다.
설 연휴에는 글 쓰는건 좀 쉬려고 했는데(일부러 예약 발행도 안해놨다는^^;) 오늘 좀 놀라운 소식을 전해들어서 간단히 글 남깁니다.
세계 인터넷 사용량의 4%나 차지하는 사이트이고, 세계 각국의 1억 5천만명이 사용하는 메가 업로드(Mega Upload) 가 미국 연방 수사국(FBI) 에 의해 강제 폐쇄 조치에 취해졌다고 합니다.

현재 미국 의회가 온라인 저작권 보호법안('SOPA 및 PIPA')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벌어진 일이라 세계 각국의 사이버 공간에서 뜨거운 논라이 되고 있는데요. 저 또한 메가 업로드를 통해서 많은 파일 공유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법적 공방이 어떤 식으로 진행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관련 기사>
'메가업로드' 폐쇄와 'SOPA·PIPA', 뜨거운 논란
[바로가기]
파일 공유사이트 `메가 업로드` 폐쇄의 여파 [바로가기]

보도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는 지난 19일(현지 시간) '메가 업로드' 설립자인 '김 닷컴(Kim Dotcom)' 등 간부 7명을 불법 복제 영화와 음악 등 콘텐츠의 불법 다운로드를 조장한 혐의로 기소했으며, 뉴질랜드 당국이 김 닷컴 등 4명을 미국 측 요청으로 뉴질랜드 현지에서 체포했다고 하네요. 미 법무부는 '메가 업로드'의 자산 일체(도메인, 서버, 자금)를 압수한 상태라고 하는데, 연간 1,200억 정도를 벌어들이던 메가업로드 관계자들이 가만히 넋 놓고 있지는 않을 것 같네요.

현재 메가업로드[바로가기] 에 접속해보면 아래와 같이 접속이 막혀 있는 상태인데요.

빨리 해결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메가 업로드를 이용해 업로드하고 공유하던 자료 링크가 다 깨져버렸으니;; 이거야 원;; 사실 유료로 구매해서 사용 할 계획도 세우고 있었는데 말짱 물거품이 될 수도 있겠네요^^;
물론 이런 사이트들을 규제하고 막고 폐쇄한다고 해서 영원히 사라질 수는 없겠지만, 저작권 관련해서 정확하고 깔끔하게 정리가 되고 법적 규제를 받으면서도 무리 없이 운영 할 수 있는 그런 '꿈같은' 세상이 오길 바라면서..

다들 행복한 설날 연휴 보내시고,
항상 건강 하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