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Game

심심할 땐? 올레샵 소셜게임, 플래시게임 즐기기

ㅋ#올레샵 소셜게임, 플래시게임 추천
안녕하세요. 하늘다래입니다. 
심심할 때, 시간 떼우기 놀이가 필요 할 때, 소셜게임이나 플래시게임 많이하시죠? 저도 한창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소셜게임을 계속 하다가 어느정도 레벨이 되고 지겨워서 그만 뒀었는데요. 어제 갑자기 글도 안써지고 음악 들으며 멍~하게 있다가 잼있는 플래시 게임 할만한거 없나 찾아봤습니다.
어제 올레 서비스 포스팅을 하다가 혜택존에서 소셜게임 메뉴를 발견했는데, 어떤 게임이 있나 하고 바로 접속 했다죠! ^^

 올레샵 소셜게임은 올레(바로가기) 혜택존에서 게임 메뉴를 선택하면 접속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소셜게임과 바둑을 즐길 수 있고 플레이스테이션 및 스타크래프트2 관련 소식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게임은 플레이/추천 횟수에 따라 베스트 순위가 정해지는데, 베스트게임 상위에 있는 게임을 모두 한 번 해봤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게임이 많더군요. ^^ 하지만 이런 간단한 게임일 수록 중독성도 강하고, 점수가 많이 안나오면 오히려 더 자존심 상하는게 간단한 플래시 게임인데요. 이 녀석들도 그런류더군요^^

베스트1위 '바람의 닌자' 입니다. 바람의 닌자 초기 화면에서 시작버튼을 선택하면 바로 게임이 시작되고, 설명 버튼을 눌러서 게임 조작이나 기타 설명에 대해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바람의 닌자 게임 조작은 기본적으로 키보드 좌우방향키로 이동하고 스페이스바로 수리검을 던지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닌자들이 좌우에서 나타나는데 키보드 조작을 잘해서 닌자를 잡아야 합니다.

 닌자는 좌우에서 나타나다가 수리검에 맞지 않으면, 앞으로 점점 전진해서 오는데요. 앞 줄로 이동 될 때까지 맞추지 못하면 횟수가 깎입니다. 닌자는 계~속해서 앞으로 다가옵니다 +_+

닌자가 화면 가득 나타나면 죽는 겁니다 ㅋㅋ 그렇게 정한겁니다!!
스테이지가 지날 때마다 닌자들이 뒤쪽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앞에서도 나타나므로 좌우 키보드를 쉴새 없이 움직이면서 수리검을 잘 던져야 합니다. (전 꽤 어렵더군요;;)

다음 게임은 백발백중이라는 게임입니다. 초기 화면은 바람의 닌자와 동일하게 게임 시작 버튼과 게임 방법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백발백중의 게임 방법은 키보드 좌우 화살표를 이용해서 사격하면 되므로 매우 간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중독이 되는 것 같네요;;)

 게임 화면을 보니 어디서 많이 본 게임 같다는 느낌이 안드시나요? 예전 겜보이 시절에도 게임을 즐기신 분들에겐 아주 익숙한 형태의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타겟 왼쪽이 키보드 왼쪽 방향키, 오른쪽이 오른쪽키를 이용하면 되는데, 타겟 안으로 새나 기타 캐릭터가 들어오면 해당 방향키를 누르면 총을 쏩니다!
타겟별로 점수를 더 주기도 하고 깎이게 하기도 하니, 잘 확인해보고 누르셔야 합니다. ^^

게임이 끝나면 오늘 게임에 참여한 사람의 성적과 내 성적이 비교되어 리스트화 되는데, 자정이 넘어서 게임을 해서 그런지 오늘은 저말고는 게임 한 사람이 없더군요^^;

 다음 게임은 '배달 잘하기 대작전' 이라는 게임인데요. 캐릭터가 엄청 귀엽죠? ^^ 앞의 두 게임 보다 저는 이 게임이 더 잼있더라구요. 초기 화면은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게임시작 버튼과 게임방법 버튼이 있습니다.

 배달 잘하기 대작전은 마우스와 스페이스바를 활용해서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손님이 자장면을 원하면 해당 손님에게 마우스로 자장면을 배달해주면 되고, 음식이 떨어지면 스페이스바를 눌러달라고 깜빡이게 되는데 그 때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자장면이 리필(?) 되어 다시 배달 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위와 같이 각 창문에서 음식을 바라는 캐릭터들이 나오는데요. 손님이 원하는 자장면을 날려주면 점수를 얻게 되고 원하지 않는 음식을 배달하거나 배달을 못하게 되면 기회(하트표시)가 줄어듭니다.
마우스를 마구잡이로 열심히 클릭하면 자장면 수가 순식간에 줄어들어 다시 만들어야 하는 동작(스페이스바)를 자주 해줘야 하는데요. 이 잠깐의 시간을 잘 넘기지 못하면 손님이 화가나서 기회가 줄어들고 금세 게임 오버가 되더라구요. 
쉬워 보이긴 한데, 하다보니 정신이 하나도 없더군요^^;

오늘은 이정도까지만 소개해드리도록 할께요. ^^
심심할 때, 시간 떼우기 애매할 때,
올레 혜택샵에 있는 소셜게임을 하면서 시간 보내보시는건 어떨까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