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바라보기/음악 바라보기

심장을 울리는 일렉트로닉 힙합 음악 CiD5(씨드파이브) 첫번째 싱글 앨범

#일렉트로닉 힙합, 일렉힙합 추천, CiD5, 씨드파이브
안녕하세요. 하늘다래입니다. 
요즘 출근해서 한시간, 점심 시간 이후 한시간 정도는 신나는 기분으로 일을 하기 위해서 셔플댄스 음악이나 힙합을 주로 듣고 있는데요. 최근에 클럽을 자주 다니는 형한테 추천을 받은 일렉트로닉 힙합 뮤직비디오를 몇 편 본 이후로 일렉트로닉 힙합 음반도 자주 들어 보고 있습니다. 
일렉트로닉 힙합은 일반적으로 클럽에서 자주 흘러나오는 심장을 쿵쿵 울리는 신나는 음악 장르인데요. 오늘(02월 02일) 음원 사이트에 일렉트로닉 힙합 앨범이 하나 발표되어 일렉트로닉 힙합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나 이런 장르에 익숙치 않은 분들께도 한 번 들어 보시라는 의미로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


CiD5(씨드파이브) 는 홍대밴드계에서 충격적인 퍼포먼스로 알려졌던 The Seed 를 프로듀싱한 작곡가겸 프로듀서 'CiD' 가 만든 일렉트로닉 힙합 음악을 중심으로 작곡가 이자 기타리스트인 정연성이 프로그램DJ로, 뮤직비디오 감독이자 떠오르는 신예 VJ 'WooMALL' 이 VJ퍼포머로 구성된 Electronic Team 입니다.
말로써 설명하는 것보다 음악을 한 번 들어 보시는 것이 훨씬 다가가기 편하시겠죠? ^^ (비트가 있는 음악이므로 헤드셋이나 이어폰 착용 후 들으시길 추천해드립니다.)



CID 특유의 세련되면서 심장을 울리는 사운드와 무대매너, 랩핑, 보컬이 합쳐져서 CiD5(씨드파이브) 의 첫 번째 싱글 앨범곡인 'CALL MY NAME' 을 선보이게 되었는데요. 특이한 보이스의 랩피에서 느껴지는 왠지 모를 신비함과 함께 일렉트로닉의 비트, 중저음의 무거운 사운드로 이루어진 힙합넘버의 반복에 빠져드는 듯한 음악이라 한 두번 듣고나니 계속 귓가에서 맴도는 것 같네요. 


CiD5(씨드파이브) 의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를 통해 첫 싱글앨범 곡인 'CALL MY NAME' 이 공개 되고 유투브 채널도 생겨났는데, 오늘(2월 2일)을 시작으로 온라인 음원 유통되며, 2월 8일 일렉트로닉 넘버 '꼭꼭 숨어라' 가  뮤직비디오와 함께 발표된다고 합니다. 그 후 2월 중순이나 3월초 경에 연속으로 총 4곡이 발표 될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무엇보다 타이틀로 발표되는 '꼭꼭 숨어라' 는 CiD5 의 퍼포먼스에 가장 중점이 되는 곡으로 화려한 레이저쇼와 새로운 구성의 안무로 이뤄져 02월 08일 CiD5 의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심장을 쿵쿵 울리는 일렉트로닉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론 일렉트로닉 자체의 비트감을 느끼면서 신나게 하루를 보내고 싶은 분들께 일렉트로닉 힙합 CiD5 의 음악 추천해 드릴테니 한 번 들어 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CiD5(씨드파이브)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CALL MY NAME 뮤직비디오 주소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