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Blog

비싼 광고비 부담스러우셨나요? 무료 광고 서비스 애드프리 소개해드립니다. [블로그 수익, 카페 수익]

[마케팅, 소셜마케팅, 블로그 광고, 카페 광고, 무료 홍보, 무료 광고]
안녕하세요. 하늘다래입니다.
요즘 온라인 마케팅의 힘이 대단하죠?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같은 키워드 광고, 각종 포털사이트의 프리미엄 링크 형태의 광고, 각종 광고 사이트의 CPC, CPA 등의 광고 서비스를 이용해 홍보하려고 하는 중소기업 광고주분들께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유명한 서비스에 광고를 홍보하고자 하면 홍보 비용이 만만치 않고, 마케팅 업체를 통한 홍보 또한 정확하게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원하는 광고 카피를 이용해 홍보 효과를 볼 수 있는지 먼저 시험을 해볼 수 있고, 여러 업체나 블로그, 카페를 통해 품앗이 형태로 광고를 공유 할 수 있는 애드프리[바로가기] 라는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무엇보다 '무료' 라는 점이 최고의 강점인 것 같습니다.

 애드프리는 인터넷업계에 10년 넘게 종사해 오면서 기존의 마케팅 방안들이 일정한 정도의 비용을 요구하는 현실속에서 홍보비용이 부담스러운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홍보방안이 늘 아쉬웠기에 이용자가 노력만 하면 부담없이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하는 운영자의 고민에서 시작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내 블로그나 카페 등의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N박스 이용)하고 그 노출회수(포인트)만큼 타 사이트에 내 광고가 게재되는 광고매칭/공유서비스 입니다. 홍보가 여의치 않은 분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시작한 서비스라고 앞서 소개 드린 것처럼 광고주에게 어떠한 비용도 요구하지 않는 무료 광고서비스입니다.  
그럼, 광고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애드프리 사이트에 접속하여, 상단에 '광고신청' 메뉴로 접속합니다. 

 광고관리를 위해 사이트명, URL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광고에 게재될 설명과 키워드를 입력해 줍니다. 전 제 블로그 관련 내용을 입력했습니다. 내용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광고 신청 과정이 끝납니다. 매우 간단하죠? ^^
이제부터는 내 광고를 사이트에 삽입하여 광고하면 되는데요. 노출되는 횟수만큼 포인트가 쌓이고 이 포인트를 이용해 다른 사이트에도 광고가 게재 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죠? ^^

광고를 만든 후, 상단의 'N박스' 메뉴로 이동합니다. 애드프리 광고는 '삽입형' 과 '팝업창형' 두 가지 형태가 존재 하는데요. 개인 사이트 형태라면 팝업형태로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일반적인 블로그나 카페에서는 '삽입형' 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죠. (팝업이 안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삽입형' 이든 '팝업창형' 이든 원하는 크기와 형태를 확인 한 후, '소스 복사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클립보드에 소스가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그럼 이 소스를 자신의 블로그와 카페 등의 사이트에 삽입하면 됩니다. 
블로그와 카페의 경우 편집기에서 HTML 모드로 변경 한 후, 붙여넣기 하면 끝!

또한 애드프리는 광고카피를 유저들이 만들어서 공유하면, 이 카피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카피를 효과적으로 변경해서 사용 할 수 있고, 카피를 올린 광고주에게는 포인트가 지급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애드바이미나 애드얌과 같은 소셜네트워크(SNS) 기반의 카피를 광고 하듯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광고 카피를 뽐낼 수도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제 자신의 광고가 얼마나 효과를 보고 있는지, 어느 정도 포인트가 쌓였는지 확인해봐야겠죠? 

애드프리 사이트 우측에서 '광고관리' 메뉴로 접속하시면, 자신의 광고 정보가 보이는데, 하단에 '통계' 버튼을 눌러 통계 화면으로 이동하면 자신의 광고 노출 횟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N박스 노출회수는 나의 엔박스에서 노출된 타인의 광고 회수를 나타내주고, 이 경우 자신의 광고 수에 따라 곱셈되어 횟수가 카운트 됩니다. (4개 짜리 광고를 5회 노출하면 4*5=20회가 되는 것이죠.) 
애드프리 광고회수는 타인의 엔박스에 노출된 나의 광고 회수를 나타내는데, N박스를 통해 쌓은 포인트를 다른 사람의 사이트에 홍보 할 수 있는 시스템이므로 이 곳에서 회수를 확인해보면 타 사이트에 노출된 회수를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의 경우 성인만 가입 할 수 있는 제한이 있기도 한데요. 애드프리는 원칙적으로 특별한 가입조건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광고하고자 하는 사이트는 이용약관 및 관련 법규정 등에 저촉되지 않아야만 한다는 조건은 있습니다.
애드박스에 광고가 노출 되는 것은 내 사이트에 애드박스를 게재한 다음날부터 내 광고가 타 사이트에 게재되게 됩니다. 다시 말하면 당일 적립한 포인트가 다음날 사용되는 방식이며 소진되지 않은 포인트는 그 다음날로 이월됩니다. 
또한 애드프리의 광고교환은 일대일 교환이 아니라 다자간 교환으로 다수의 사이트에 게재된 애드박스를 이용하므로 많은 회원사이트에 게재되게 됩니다. N박스에서 적립된 포인트는 내 광고가 타 사이트에 1회 노출될 때마다 1포인트씩 차감되게 됩니다.      

참고 할 점은 무료 홍보를 할 수 있는 사이트이긴 하지만, 
1. 부정한 방법에 의한 노출회수 증가 2. 애드프리 서비스 본래의 목적 이외의 사용을 통해 서비스 운영을 위태롭게 하는 행위 3. 기타 관련 법규 등에 의해 금지되어 있는 행위 등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이용제한을 당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CPC광고 제한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품앗이와 같은 형태로 광고주들끼리 서로 광고하고 광고해줄 수 있는 무료 홍보 시스템을 가진 애드프리!
비싼 홍보 비용에 고민 많은 소상공인 업주 분들께 좋은 소식이 되었으면 하네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

무료광고 서비스 애드프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