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Blog

광고대행사 비교견적/프리랜서 정보 #마케팅베이 리뉴얼

[광고대행사 비교견적/프리랜서 정보/바이럴마케팅/마케팅업체순위]
바이럴 마케팅이 온라인 마케팅의 중심으로 자리 잡으면서(좀 오바일지도 모르지만) 비슷한 마케팅 방법론을 제시하는 마케팅 업체가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단가 책정이며 마케팅 효과며 풍선 부풀어 오르듯이 마구잡이로 부풀어 오르고 있고, 실질적인 효과가 없으면서 효과를 어필하는 (사기) 업체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죠.
이런 상황에서 마케팅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업체들이 마케팅 비용을 지불하고도 효과를 보지 못해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을까 늘 고민을 하게 되고 저한테 상담이 오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 자주 오신 분들은 마케팅베이 사이트 이름 몇 번 들어보셨을 것 같네요. ^^ 이번에 마케팅베이가 리뉴얼을 하면서 디자인을 완전 바꿔서 산뜻한 옷으로 갈아입었고, 신규 서비스도 추가 되었습니다.
기존 서비스들에 대한 소개는 포스팅했던 링크로 대신 합니다. ^^


이번 리뉴얼에서 추가된 서비스는 <프리랜서>, <대행사 순위>, <비교견적> 입니다.


<프리랜서> 서비스는 기존에 서비스하던 <인재정보>와는 다르게 프리마켓 형태로 재능을 가진 인재들이 자신의 이력을 등록해두고 자신의 재능을 활용하여 일종의 '판매' 를 하는 서비스입니다. 블로그, 소셜마케팅, 프로그래밍, 디자인, 기획, 교육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마련 되어있어서 자신의 재능을 등록해두고 거래를 하는 일종의 프리마켓이 되는 것이죠. 온라인상의 직접 거래는 여러 문제점이 많이 발생하므로 시스템상으로 안전거래를 할 수도 있는 서비스구요. ^^
이런 형태의 서비스는 크몽과 5천원 등 여러 서비스가 이미 나와있어서 사용해보신 분들은 어떤 서비스인지 바로 아실것 같네요.

 
<광고대행사 순위> 서비스는 앞서 설명 드렸던 광고를 하고자 하는 광고주들에게 마케팅업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통합광고기획, 검색/키워드, 바이럴마케팅, SNS/모바일 등의 큰 카테고리를 마련해두고 해당 마케팅 방법에 대해 실력을 검증받은 업체들이 인기 검색어와 같은 형태로 나열되는 형태죠.  

 
마케팅베이에서 광고대행사 중개서비스를 해주고 있긴 한데, 이 서비스를 통해서 내가 하려는 광고 방식에 맞춰서 순위가 높은 업체들을 하나씩 살펴 보고 객관적으로 비교해 볼 수가 있게 되는 것이죠. 마케팅업체들의 홈페이지를 가보면 죄다 자신들의 최고라고 광고를 해두기 때문에 이런 형태의 서비스가 꼭 필요하긴 하다는거!! (왜 이제 나왔니 ㅠ)

 
마지막으로 <비교견적> 서비스는 다나와 사이트에서 컴퓨터를 구매해보신 분들이라면 바로 이해가 되실꺼예요. 광고주가 자신의 서비스/제품/웹사이트 등에 대해서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에 대해 등록을 해두면, 견적 신청을 하는 것과 같은 형태로 등록이 되어서 여러 마케팅 업체에서 홍보 방법 및 단가를 제시하고 광고주는 그 중에서 신뢰가 가는 업체를 선택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다나와 사이트에서 여러 PC 부품을 선택하고 온라인 견적을 신청해두면 여러 업체에서 가격을 제시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이죠. 이 서비스가 제대로 활성화 되면, 단가경쟁이 생기면서 풍선처럼 부풀어 있던 마케팅 비용이 어느정도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마케터와 블로거의 구인구직 포털로 시작했던 마케팅베이가 채용/의뢰정보와 인재정보와 더불어 프리랜서, 대행사 순위, 비교견적등의 객관적인 정보까지 제공해주는 진정한 포털로 거듭나고 있는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마케팅뿐만 아니라 어떤 일이든 회사든 믿음감과 신뢰도를 주는 것은 결국 사람이라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네요. 블로그 포스팅도 마찬가지지만 사람을 잃어 버리고 돈만 바라본다면 아무리 좋은 서비스를 운영하던 곳이라도 한 번에 와르르~ 무너진다는 것을 꼭 말하고 싶었어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마케팅 포털 마케팅베이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