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이벤트 정보

G마켓의 새로운 변화와 지난 역사 돌아보기

G마켓이 이번에 새옷을 입은것을 알고 계신가요?
G마켓에서 자주 쇼핑하시는 분들이라면 벌써 알고 계시겠지만, 전 오랜만에 접속했다가 변화된 G마켓의 모습을 발견하고 지난 몇 년간 G마켓의 변천사를 살짝 살펴보게 되는 계기가 되어 이벤트 소식과 함께 소개해봅니다. ^^ 
 

G마켓의 2004년 01월부터 2007년 01월까지의 모습을 캡쳐해서 가져와 봤습니다.
제가 따로 캡쳐해서 몇 년간 갖고 있었던 것은 아니고, Wayback Machine 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캡쳐했습니다.

Wayback Machine 서비스 ▶ [바로가기]
G마켓의 변화를 직접 보고 싶으시다면 ▶ [바로가기]


전체적으로 푸른색 계열의 디자인은 예나 지금이나 별 차이가 없긴 하네요 ^^;
하지만 사용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서비스를 눈에 띄는 위치로 옮기거나 메뉴로 따로 구성하고, 이벤트와 특가 상품들을 메인 페이지에서 볼 수 있도록 점점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번 2012년 4월 25일을 기점으로 변화한 G마켓은 '쉬운(Easy) G마켓'을 컨셉으로 개편했다는 것을 기사에서 봤는데,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쇼핑 편의성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춘것 같네요.
 

이번에 변경되기 직전 04월 24일 G마켓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위 이미지가 이번에 04월 25일을 기점으로 변화된 G마켓 홈페이지입니다.
일단 눈에 띄는 모습은 지난 홈페이지들의 디자인에 비해서 훨씬 가볍고 시원한 느낌을 받게 되네요. 이것저것 너무 많이 모아놔서 빽빽한 모습에서 벗어난 것이 가장 큰 변화인 것 같네요. ^^

이번 사이트 개편과 함께 빅뱅 지드래곤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그 이벤트 참여 시 볼 수 있는 G마켓의 변화된 모습을 캡쳐해왔습니다.  


첫번째로는  상품을 검색하는 검색창 사이즈를 크게 키워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된 것 같습니다. 
포털사이트들도 그렇고 검색창 사이즈를 키우는 것은 이제 트렌드인 것 같네요. 
 

두번째로는 상단에 위치했던 카테고리를 왼쪽으로 이동시킴으로써, 복잡하고 무거워 보였던 기존 단점을 개선하고 한결 깔끔해진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었네요. 덕분에 전체적인 디자인이 복잡하지 않고 한눈에 쉽고 명확하게 보일 수 있도록 심플해졌습니다.


세번재로는 우측에 오늘의 특가 상품들이 좀 더 명확하게 눈에 띄도록 변화했네요. 그 전에는 조그마한 배너형태로 되어있어서 잘 안보게 되는데, 한결 크기가 커져서 한 눈에 확 들어오네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앞 서 설명드린것처럼 G마켓 모델인 빅뱅의 지드래곤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참여하여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직접 G마켓 본사에 방문해서 지드래곤이 평소 느꼈던 G마켓의 리뉴얼 포인트를 얘기하는 등 이번 개편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고 하네요. 이벤트 페이지에 보면 영상으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G마켓에서 이번 개편을 맞이하여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를 소개해드릴께요. ^^


이벤트 페이지내 '새로워진 G마켓 보기'를 완료하면, 즉시 추첨을 통해 12% 할인, 50% 할인, 오늘만 1만원 할인 등 다양한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위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현대자동차 2012년 신형 '올 뉴(All New) 싼타페' 를 경품으로 지급한다고 하네요. 매일 응모하면 확률이 높아지는 이벤트니 참여해서 쿠폰도 받으시고 싼타페를 받을 수 있는 행운도 잡아보세요! ^^

당첨자는 5월 16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활용해 '새로워진 G마켓'에 친구들을 초대하면 총 300명을 추첨해 탐앤탐스, 엔젤리너스 등의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니 G마켓 사용하시는 분들은 언능 응모해보세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G마켓 홈페이지 개편 이벤트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