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Website

네이버, 다음보다 빠른 검색이 가능한 <바로가> 서비스

#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바로가, 퀵 링크
구글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분들은 주소창에 바로 검색어를 입력하고,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는 주소 앞 단어 몇 글자만 치면 자동으로 주소가 완성되서 바로 엔터치면 넘어가는 방식이 매우 익숙하실꺼예요. 
근데 가끔씩 쇼핑몰 이용을 위해서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다보면 불편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닌데요.
특정 정보를 찾기 위해서 (툴바를 따로 깔아두지 않은 경우)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로 이동하여 검색어를 입력하고, 결과 페이지에서 또 사이트를 찾아 선택을 해서 들어가야 하는 단계를 거치게 되죠. 몇 단계 안되지만 바로바로 검색 되고, 바로바로 페이지 이동이 되는데 익숙해져버린 저 같은 사람은 그 몇 단계조차 너무나도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예를 들어, 프로야구 정보를 얻기 위해서 KBO 홈페이지나 네이버 스포츠 등에 접속하고 싶은데 그 정보를 얻기 위해서 보통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되죠.

1. 검색엔진에 접속
2. 검색어(프로야구) 입력
3. 결과 페이지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아 삼만리 =_=
4. 원하는 사이트나 정보를 찾으면 링크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


이를테면, '사과나무 스튜디오' 라는 업체 홈페이지를 찾고 싶은데 '사과' 만 기억나고 뒷 부분 이름은 정확히 기억나지 않을 때, 보통 '사과' 나 '사과 스튜디오' 와 같은 검색어를 입력하여 결과페이지로 이동하여 내가 원하는 정보가 나올 때까지 한참을 헤매이게 됩니다. 이와 같은 모든 일련의 과정을 검색어를 입력하면서 동시에 끝낼 수 있다면? 
이런 생각을 한 번이라도 해보신 분이 있다면,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 바로가 > 서비스 한 번 이용해보세요^^ 

 
<바로가> 서비스는 검색창 자동완성 리스트에서 해당 검색어가 포함된 가장 검색 빈도가 높은 바로가기들이 나타나며, 바로가 서비스에 등록 되어있는 사이트들의 경우,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서 검색어 입력 후, 엔터를 쳐서 해당 사이트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정보를 얻기 위해서 KBO 사이트에 접속하고 싶은데 주소를 모를 때, 네이버와 같은 포털 사이트로 이동하여 검색하고 리스트에서 찾고 KBO 사이트로 이동하는 4단계의 과정을 <바로가> 서비스를 활용하면 2단계로 낮출 수 있는 큰 강점이 있죠.
근데 내가 원하는 링크가 <바로가> 서비스에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그럼 당연히 보통 사용하던 검색엔진에서 바로 검색이 가능해야겠죠? ^^ 


 건축학개론 영화 정보를 보고 싶을 때, <바로가> 서비스의 강점인 검색어 입력 후 엔터! 신공으로 바로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나, 블로그 정보다 SNS 실시간 정보를 보고 싶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1. 검색어(건축학개론) 을 입력하고 바로 엔터 (영화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됨)
2. 검색어 끝에 물음표(?)를 붙이면 원하는 검색엔진의 결과 페이지로 이동됨
3. 검색어 끝에 물음표와 함께 검색엔진 이름을 붙이면 좀 더 세밀한 상세 검색이 가능함


이미지와 설명만으로도 이해가 잘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동영상 준비 했습니다. 아래 영상 보시죠! ^^


영상을 보시니 이해가 좀 잘 되시죠? ^^
<바로가> 서비스는 빠른 검색이 가능하다는 점 이외에 개인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가>의 퀵링크 서비스는 카테고리별로 자주 가는 링크들을 정리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는 즐겨찾기 형태로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본적으로 포털, 뉴스, 쇼핑몰, 쇼핑검색, 커뮤니티, 미디어, 게임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사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이 링크들은 자신이 원하는데로 얼마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바로가> 서비스에 가입 후, 마이페이지로 가면 메인화면에서 보여지는 퀵 링크 편집이 가능하고, 날씨 정보 및 운세, 뉴스 서비스등에 대해 입맛에 맞춰서 세팅이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만들어진 나만의 바로가 페이지를 다른 사람들에게 URL 형태로 공유도 해줄 수 있습니다. 

<바로가> 웹페이지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빠른 검색 및 퀵 링크, 뉴스 등의 서비스를 설명해드렸는데, 아직 설명해드릴 내용이 하나 더 있습니다. ^^ 위 내용까지 읽어 보신 분들은 <바로가> 서비스가 좋은 것은 알겠는데, 검색 단계를 2단계가 아니라 1단계로 줄일 수는 없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은 <바로가> 에서 제공하는 익스플로러 전용 <바로가 플러스> 프로그램을 설치 하시면 됩니다.

 
<바로가 플러스> 프로그램은 툴바와 같은 형태로 익스플로러에 설치되어, 주소창에 검색어를 입력하여 빠르게 검색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바로가 홈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도 바로 검색이 가능하겠죠? ^^

1. 먼저 다음 링크 [바로가기] 로 이동하여 IE 브라우저용 <바로가 플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해줍니다. 
2. 설치가 끝나면 익스플로러를 닫고 다시 열어 줍니다.
3. 주소창에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고 원하는 결과에서 엔터치면 끝!


이 프로그램을 사용한 것 또한 동영상으로 준비해봤습니다. 한 번 보시죠. ^^


어떤가요? 주소창에서 바로 <바로가> 서비스와 동일한 빠른 검색이 가능하니 정말 유용하겠죠? 
그냥 보시면 별로 새로울 것 없다고 생각하실 지 모르나, 실제로 사용해보시면 정말 편리하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꺼예요. ^^

검색어 입력 한 번으로 빠른 검색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바로가> 서비스 강추합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웹페이지 한 번에 빠르게 검색하는 <바로가> 서비스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