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PC Program

네이트온 친구 차단/삭제 했는지 알고 싶으면? # 배신자온

# 네이트온 친구 차단/삭제 확인, 배신자온
분명 네이트온에 친구가 로그인되어있는데, 말을 걸어도 답이 없다면?
분명 컴퓨터 앞에서 하루 종일 일하는 친구인데 네이트온에 절대 들어오지 않는다면?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그 친구가 당신을 차단했거나 삭제한겁니다. ㅋㅋㅋ (100%는 아님!)

그럼, 네이트온 친구 목록에 있는 사람들 중 나를 차단했거나 삭제한 사람이 누군지 알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주의※ 이런 사소한 문제로 친구에게 절교를 선언하는 소심한 자들은 창을 닫아 주시길!)

이트온 친구 차단/삭제 확인 가능한 프로그램, <배신자온>
 


배신자온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엑셀로 저장, 제작자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 구성이죠? ^^ 아이디아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친구 목록을 불러오고 그 중에서 날 차단하거나 삭제한 사람이 누군지, 내가 차단하거나 삭제한 사람이 누군지 리스트로 만들어줍니다.


수백명의 리스트 중에서 녹색과 붉은색으로 처리된 리스트를 주시하시면 됩니다.
- 녹색은 나도 차단하고 상대방도 삭제한 리스트입니다 ㅋㅋㅋ
- 빨강은 나는 친구로 추가해뒀으나 상대방은 나를 삭제한 리스트입니다. (콱! 잡아먹을까-_-)

이 리스트를 보다보면, 분명 친한 지인인데 나를 차단하거나 삭제한 사람들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 너 왜 나 차단했냐, 왜 삭제했냐며 빨리 추가하라고 굽신굽신 열매와 구차구차 열매를 먹고 연락을 하면 됩니다. (실수로 차단하거나 삭제한 사람들도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 말싸움 했다고 토라져서 친구 차단하거나 삭제한 사람이라면, 굳이 다시 맺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 소심한 사람과의 인연은 굳이 이어갈 필요는 없겠죠 ㅋㅋ


배신자온은 프로그램에서 만들어준 리스트를 엑셀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엑셀파일로 저장해서 차단하거나 삭제한 사람을 필터링해서 정리해보면 좀 더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제가 한창 싸이월드에서 뮤직메인, 음악메인을 만들어서 배포하던 당시 (미니홈피 하루 방문자가 1만~15,000명쯤 되던 시절)... "저도 좀 만들어 주세효~ 굽신굽신", "이런 음악으로 이런 플래시 입혀서 만들어주세효~ 간절간절" 하면서 메신저 추가 한 번 해달라고, 운영하던 홈페이지 등업 좀 해달라고 굽신굽신 열매를 쳐묵쳐묵했던 분들이 자기들 필요한거 이제 배포 안하니 친구 차단을 했군요 ㅋㅋ

사실 그런 분들은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분들이라 실망하지도 않고 크게 신경 쓰진 않는데..

좀 속상했던건 예전에 음악 방송 할 때 팬이었던 분들 중 몇 분이 친구 삭제를 했더라구요^^; 음악 방송 5년 하던거.. 나에겐 정말 좋은 추억이고 좋은 인연이었는데, 삶이 바빠서 연락 못하고 지낸 분들에게 갑자기 미안한 생각이 들더군요. 앞으로 연락 좀 자주하고 지내야겠습니다. 

네이트온 친구 차단/삭제를 확인할 수 있는 배신자온 프로그램은 제가 개발한 것이 아니므로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아래에 남겨두겠습니다. ^^ (저작권 문제가 있으니깐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네이트온 친구 차단/삭제 확인할 수 있는 배신자온 프로그램 ▶ [개발자 블로그 바로가기]



원래 오늘 리뷰 일정이 있어서 글을 예약 발행해뒀었는데, 갑자기 업체에서 내부 일정이 변경 됐다고 아침에 알려줘서 임시저장해뒀던 글 중 하나 발행합니다. 일정 조율하느라 힘들었는데, 당일날 갑자기 변경해버리니 정말 스트레스 받고 화가 나네요. 금전적인 손해를 본 건 그렇다 치고 전날 급하게 의뢰 들어온 건이라 일정 맞춰 주려고 새벽 3시반까지 글 쓰다 잠들었는데, 그 시간도 아까울 뿐더러 업체분들과의 신뢰도 때문에 더 스트레스 받습니다. 

자신들의 일정만 중요하게 여기는 이런식의 일처리는 정말 화가나네요-_- 
확정된 일정도 아니면서 급하게 의뢰하는건 대체 왜 그런걸까요. (물론 일부러 그러시진 않았겠지만, 이런 일로도 스트레스 받는거 보니 제가 그렇게 마음이 넓은 사람은 아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