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생활필수정보

기능성방석으로 허리에 좋은 의자 사용하기 :: 백조이

기능성방석으로 허리에 좋은 의자 사용하기 :: 백조이
사무직이라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있으신 분, 장시간 운전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 허리디스크가 있거나 허리가 좋지 않아 기능성방석 및 허리에 좋은 의자 찾으시는 분들께 허리보호에 좋은 기능성방석 백조이 포스쳐 제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세계 최초 휴대용 허리 지지대인 백조이 포스쳐+(Backjoy Posture+)는 국내에 도입된지는 얼마되지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백만개 이상 판매가된 제품입니다. 오랜 시간 앉아서 업무를 하는 직장인이나, 수험생, 운전하는 직종에 종사하시는 분들, 그리고 허리디스크 등으로 인해 허리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제품인데요. 
저 또한 하루에 14~16시간을 컴퓨터 앞에 앉아서 활동하다보니 점점 자세가 나빠지고, 작년엔 목디스크 퇴행 판정도 받을 정도로 목 상태도 좋지 않고 허리도 가끔씩 아플 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능성방석이나 의자를 찾아보고 있었는데, 제가 키가 큰 편이라(185cm) 유명한 의자를 앉아도 몸에 맞는 것을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이번에 좋은 기회가 닿아 기능성방석으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허리 지지대 <백조이 포스쳐+> 제품을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개봉부터 사용까지 같이 살펴 보시죠^^

기능성방석 <백조이 포스쳐+>로 허리에 좋은 의자 사용하기


제가 기능성방석이라고 소개해드린 이유를 바로 아시겠죠? ^^
<백조이 포스쳐+> 제품을 처음 받았을 땐, '에게~ 이게 뭐야~' 라고 생각했는데, 일주일 정도 착용해본 결과 생각이 완전 바뀌었습니다. 사무실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집에 와서 이 제품 없이 의자에 앉아 있다보면 장시간 앉아있기 피로하다고 여겨질 정도로 차이점이 점점 느껴지네요. 제품 개봉기를 간단히 올려볼께요. ^^


'자세가 바뀌면 인생이 바뀝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제품 사용법 및 효과에 대한 설명서가 들어있었습니다. 처음엔 어떻게 사용하는지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설명서를 꼭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백조이 포스쳐+(Backjoy Posture+) 제품 허리 지지대 부분입니다. 이 제품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는데요. 지지대는 코폴리머 폴리프로필렌(Copolymer Polypropylene Plastic) 소재로 만들어졌고, 겉면소재는 폴리에스테르섬유(Brushed Polyester Fiber) 입니다. 겉면이 약간 도돌도돌한 느낌이 납니다. 

 
 
백조이 포스쳐+ 제품을 사용하기 전, 후 사진과 제품 상세 소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QR코드가 붙어 있습니다. 이 사진만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니 궁금하신 분은 QR코드 한 번 찍어 보세요^^




 기능성방석 백조이 포스쳐+의 뒷면입니다. 의자나 바닥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검정색으로 겉면 소재를 쓴 것은 굿센스인 것 같습니다. ^^ 앞면과 같은 노란색이었음 금방 더러워졌을 것 같네요.


이 제품은 가정, 극장, 여행지, 차량, 사무실 등 여러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354g 로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휴대하기에 편리구요. ^^


제품을 감싸고 있던 종이를 떼어내면 사이에 제품 설명서가 붙어 있습니다. 어떤 원리이고,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설명이 상세히 나와있지만, 영어로 되어있으니 잘 모르시는 분들은 처음 보여드렸던 한글 설명서 보시면 됩니다.

 

 
기능성방석 백조이 포스쳐+는 앞서 설명 드린 것처럼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가로(32cm)x세로(43cm)의 크기에 무게가 354g 이기 때문에 휴대하기에 편합니다. 물론 저처럼 사무실에 항상 놔두고 다녀도 상관은 없죠^^


제품 뒤쪽에는 사용하는 방법이 순서대로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있는데요. 손잡이가 있는 부분을 엉덩이쪽에 두고 의자에 올려놓은 다음, 엉덩이 사이즈에 맞춰 앉고 의자 뒤로 허리를 쭈~욱 미는 형태로 앉으면 됩니다. 그리 어려운건 아니니 몇 번 해보다 보면 적응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올려두고 앉으면 되는건데요. ^^ 허리지지대쪽과 엉덩이쪽에 구멍이 뚫려 있어서 여름에 땀차기 쉬운 부분에 통풍까지 고려된 제품입니다. 

자, 그럼 이 제품이 왜 도움이 되고, 어떤 방식으로 기능성방석 역할을 하여 허리에 좋은 의자 상태를 만들어 주는지, 허리 통증이 있으신 분들께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능성방석 <백조이 포스쳐+>의 원리


일반적으로 서있을 때 허리 하중을 100으로 본다면 의자에 앉아 있을 때 허리 하중은 135로 높아지게 됩니다. 만일 구부정하게 앉아 있으면 하중이 185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서있을 때는 두 다리가 체중을 지탱해주지만 앉아 있으면 허리 혼자 감당하기 때문에 허리에 무리가 오는 것입니다. 결국 구부정한 자세로 책상에 오래 앉아 있으면 디스크후방의 압력이 증가해 허리통증이 일어나고 디스크가 체중에 눌려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디스크퇴행이 빨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목을 쭉 뺀 자세는 인대와 근육을 늘어나게 하고 머리를 지탱하기 위해 특정 디스크로 압력이 몰리므로 디스크가 튀어나오게 합니다. 

Backjoy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앉은 자세에서도 허리 하중을 줄일 수 있고 앉은 자세의 움직임에 있어서도 척추를 안정적으로 지탱해주는 기술을 연구해서 개발하였고, 그 결과물이 백조이 릴리프와 포스쳐+ 입니다.


 기능성방석 백조이는 골반을 완만하게 앞으로 기울어지게 하여 척추가 S곡선이 되도록 바로 잡아줍니다. 그리하여 척추근육과 인대에 가해지는 압력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흔들의자처럼 몸의 움직임에 같이 따라가서 골반근육이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하여 척추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체중으로 인해 엉덩이 근육이 눌려서 생기는 허리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는 얘기죠. ^^ 그 외에 골반뼈의 마모를 최소화 하고 골반이 틀어지는 것을 예방해줄 수도 있습니다.


 백조이 사용 전/후를 비교해보면 꼬리뼈와 엉덩이뼈가 받는 압력이 분산되어 상체의 하중이 엉덩이쪽에만 실리는 문제점이 완화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소개글 보다 직접 착용했을 때의 모습이 더 궁금하시죠? ^^ 기능성방석 백조이 제품 착용시 변화에 대해 간단히 이미지와 영상으로 준비해봤습니다.

기능성방석 <백조이 포스쳐+>로 허리에 좋은 의자 만들기

기능성방석 백조이 포스쳐+ 제품을 앉을 의자나 바닥에 두고, 손잡이 부분을 잡은체로 앉습니다. 
 
이렇게 앉은 다음, 꼬리뼈밑부분부터 감싸지도록 앉되 사용자마다 편한 위치가 다르므로 몇 번 앉아보고 가장 편안한 위치에 앉으면 됩니다. 잘못된 위치에 앉으면 허리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엉덩이가 맞아졌다면, 그대로 의자 뒤쪽으로 쭈~욱 밀듯이 엉덩이를 밀어줍니다. 

 
이런식으로 엉덩이를 붙이고 앉으면 크게 힘을 주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허리가 세워지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항상 바로 앉아야 한다는 생각에 등과 허리에 힘을 많이 주는 편이었는데, 기능성방석 백조이 제품에 앉아 있다보니 크게 힘을 들이지 않아도 허리가 세워지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처음에는 이 차이를 잘 모르는데, 쓰다가 빼고 앉아보면 바로 표가 납니다 ^^;)
 
평소 자세는 이런 형태로 C자 형태로 구부정하거나 (저도 이정도인줄은 몰랐는데, 사진 찍고보니 상당히 많이 앞으로 숙이고 있더군요^^;)


목이 아프다는 핑계로 엉덩이를 앞으로 쭈~욱 빼서 거의 눕다시피 앉아 있곤 했습니다. 이 자세로 있는 경우, 장시간 앉아 있으면 허리에 무리가 많이 왔었습니다.


 신경써서 어깨 피고 가슴과 등을 펴고 엉덩이를 뒤로 쭈~욱 빼서 허리도 세워서 앉는 자세로 자주 변경하긴 했지만, 일하다 보면 어느새 C자형이나 눕는 자세로 바뀌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만 그런거 아니죠? ^^; 


기능성방석 백조이 포스쳐+ 제품을 착용하여 허리에 좋은 의자를 만든 상태입니다. 등을 좀 더 앞으로 두고 허리를 곧게 세워도 되겠지만, 제가 목디스크 퇴행 때문에 목 상태가 좋지 않은 편이라 머리를 뒤에 기댄다고 생각하고 앉아 봤습니다. 사진만으로도 변화를 느끼는 분들은 분명 계실꺼라고 생각하는데요. 일단 허리가 자연스럽게 세워지는데 큰 힘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나 허리 움직임에 맞춰서 제품이 따라 와서 어떤 자세를 취하든 곧은 척추라인을 유지해줍니다.  
무엇보다 바른 자세를 신경쓴다고 받았던 허리와 엉덩이에 하중이 정말 많이 줄어들더군요. 처음 착용했을 때는 그 차이를 못느꼈지만, 일주일가량 착용하고 빼고 앉아 봤더니 확실히 느껴졌습니다. ^^

사진만으로 부족하다고 여기시는 분들을 위해 동영상으로 준비 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

▲ 기능성방석 백조이 포스쳐 사용 영상

어떤가요? 자세가 바뀌는게 느껴지시나요? ^^

기능성방석 백조이 포스쳐+를 사용하면, 골반지점을 들어주어 골반과 척추가 자연스럽게 뜨게 되어, 앉았을 때 하중을 줄여주고 바른자세를 만들고 유지시켜준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로인해 허리통증완화 및 허리보호가 되는 것은 물론이구요. 


글 초반에 말씀드린 것처럼 이 제품은 해외에서는 이미 백만개 이상 판매가 되었고, 미국 식품의약국 FDA에 승인된 특허받은 제품입니다. 


백조이 제품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기능성방석 및 의자 제품과 간단히 표로 비교해봤는데요. 백조이 제품만의 차별점을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 섬유로 된 소재처럼 나중에 숨이 죽어 눌러 앉는 현상 없음
- 27톤(60,000파운드)의 트럭 강도 테스트를 통과 (영구적 사용)
- 공기를 넣는 등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 없음
- 바닥, 의자 어느곳에서나 사용 가능
- 손잡이가 있고 가벼워 휴대성 좋음
- 인체공학적의자에 비해 저렴한 가격


위와 같이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회사에서 이 제품 착용하고 앉아서 일 할 때는 잘 못느끼는데 집에 와서 컴퓨터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차이점이 많이 느껴지네요. 피로도와 허리와 엉덩이가 아파오는 시간이 달라요 =_=)a 이제 슬슬 힘들어서 글 이만 줄여야 할 것 같습니다 ^^;


장시간 앉아 있는 근무 환경에 있는 분, 수험생들, 운전자들, 허리디스크 및 통증에 시달리시는 분들은 기능성방석 백조이 제품 활용하여 허리에 좋은 의자 환경을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기능성방석 백조이 제품 상세 페이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