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Smart App

이미지카드 어플로 센스있는 메시지 전하기 :: 메시지카드

센스있는 메시지를 전하는 이미지카드 어플 :: 메시지카드
결혼식이나 돌잔치 등 특별한 날에 대해 지인들에게 알리고 싶을 때, 내 마음을 소중한 사람에게 글이 아닌 사진과 이미지를 꾸며서 보내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카드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고퀄리티의 무료 이미지를 제공해주는 어플이니 같이 한 번 살펴보시죠. ^^


'여친이 화났는데 어떻게 풀어주지?', '피곤한 월요일에 힘낼 수 있도록 특별한 메시지 보낼 방법 없을까?', '감사한 사람에게 좀 더 센스있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위와 같은 고민은 누구나 한 번쯤은 하게 됩니다. 이럴 때 <메시지카드> 어플을 사용하면 남들과 다른 독특하면서 센스있는 메시지를 전할 수 있습니다. 기능을 살펴볼까요? ^^

■ 이미지카드 어플 <메시지카드> 기능
메시지카드는 높은 퀄리티의 다양한 컨텐츠로 전문 디자이너가 제작한 감성 이미지카드, 일러스트 작가의 아트 이미지, 포토그래퍼의 수준 높은 포토카드 등을 메시지로 담아 보낼 수 있습니다. 


초기화면인 '스토어'에서는 '이달의 무료', 'Flower Festival' 과 같은 특정 컨셉으로 이미지 카드를 분류해서 제공해주기도 하고, 다양한 무료 패키지, 라이트 패키지, 고급 패키지를 매주 업데이트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 메시지카드 어플의 다양한 콘텐츠

▲ 메시지카드 어플의 다양한 콘텐츠

'비내리는 여름', '멘붕녀 굉장하죠 잉?, '여름안부', '추석이미지카드' 등 다양한 컨셉으로 이미지카드가 분류되어있으며, 사용자는 자기가 원하는 주제에 맞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보관함에 저장하고, 각 주제별로 나뉘어진 여러 컨셉의 디자인 중 하나를 골라 전송하면 되는 간단한 방식의 어플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메시지카드를 만들고, 어떤 경로로 공유를 할 수 있는지 살펴볼께요. ^^


우선 원하는 주제의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보관함으로 이동합니다. 특이한 메시지카드를 보내기 위해 '멘봉녀 굉장하죠 잉?'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그 중 지름신 강림 카드를 선택하고 메시지를 입력하는 곳에 원하는 내용을 적어줍니다.


텍스트의 경우, 정렬 기준과 폰트크기를 정의할 수 있는 '스타일' 기능과 폰트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폰트' 기능, 폰트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컬러' 기능을 제공해줍니다. 폰트는 6종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니 원하는 폰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편집이 완료 되면, 상단에 '보내기' 버튼을 선택해서 공유할 곳을 정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이나 라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전송도 가능하고 앨범에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방금 만든 메시지카드를 트위터에 전송해봤는데, 일반적으로 트위터에서 사진 첨부해서 전송하는 형태로 타임라인에 글이 올라갑니다.

 
여친님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어떤 일을 밤 늦게까지 하고 있길래, '수월하게 흘러가는 수요일' 카드를 카카오톡으로 전송해줬습니다. 하트 뿅뿅 거리는 대화가 너무 많아서 의도치 않게 염장질이 될까봐 많은 부분을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 '여친님, 힘내요!' 텍스트로 한 마디 보내도 좋겠지만, 여친님이 좋아하는 강아지 이미지가 있는 메시지 카드를 보내니 한결 더 효과가 좋았습니다. ^^

■ 메시지카드 어플은 다양한 상황에 사용이 가능
메시지카드 어플은 귀엽고 깜찍하면서 센스 있는 이미지들도 많이 있지만, 상황에 맞춰 보낼 수 있는 패키지도 다양하게 준비 되어있습니다. 예를 들면 결혼식이나 돌잔치와 같은 소식을 전하고 싶을 때나, 추석연휴 때 센스 있는 이미지로 카드를 보내고 싶을 때 등 메시지카드가 필요한 상황에 맞춰서 패키지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결혼 소식을 전하고 싶을 때는 '우리 결혼해요♥' 메시지카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 카드는 텍스트 입력 뿐만 아니라 사진도 편집해서 넣을 수가 있기 때문에 웨딩 사진을 액자 형태로 만들어서 보낼 수가 있습니다. 


기념일날 찍었던 촛불 사진을 임의로 넣어서 트위터에 공유해봤습니다. 


다가오는 추석 연휴 때도 메시지카드 어플을 사용하면, 늘 보는 이모티콘 가득한 단체문자가 아닌 독특하면서 멋진, 센스 넘치는 이미지카드로 안부 소식을 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돌잔치와 같은 행사 소식도 메시지카드를 활용하면 예쁜 아이사진과 함께 소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앨범에 있던 이미지를 넣거나 촬영해서 넣고, 텍스트까지 입력해서 카카오톡이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공유하면 간단히 끝! 매두 간단하면서 편리하죠!

이런 어플은 직접 확인해보시는게 가장 좋으므로, 간단히 정리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메시지카드 어플 특징>

1. 고퀄리티의 다양한 컨텐츠
    - 감성 이미지카드, 아트 이미지, 포토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고퀄리티로 제공
    - 매주 업데이트 되므로, 계절 / 각종 기념일에 맞춤형 컨텐츠 제공이 가능
2. 다운도 무료. 다양한 무료 컨텐츠 제공으로 이용부담이 낮음
    - 다양한 무료컨텐츠와 라이트 패키지, 고급패키지를 통해 원하는 컨텐츠를 부담없이 이용하실 수 있음.
3. 편집이 쉽고 편리함
    - 이미지의 편집부터 내용입력까지 쉽고 다양하게 꾸밀 수 있으므로, 나만의 메시지 편집이 가능함.
4. 이미지를 다운 받으니 혹시 어플 용량이 커지지 않을까? NO!!
    - 일반적인 카드 어플 (카카오카드 / 라인카드 등)의 경우, 어플 다운 시 컨텐츠 전체를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형식이다보니 용량이 점점 커지고 실행 속도도 느려집니다. 이에 반해, 메시지 카드는 스토어에서 컨텐츠를 보여주고, 원하는 컨텐츠만 다운받아 보관함에 저장하는 방식이다보니, 경쟁 어플보다 용량이 작고 실행속도가 빠릅니다.
5. 편집한 이미지를 이메일은 물론 카톡/라인/각종 SNS를 통해 전송가능
    - 편집된 이미지를 저장하고, 각종 전송매체를 통해 바로 보낼 수 있음
    - 저장된 이미지는 재편집 및 다시 보내기가 가능.


자신만의 개성넘치고 센스있는 메시지를 보내고 싶다면, 이미지메시지 어플 <메시지카드> 사용해보세요. 추천해드립니다.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