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mart Accessory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추천 :: 씨룩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추천 :: 씨룩
갤럭시S3가 판매된 이후부터 갤럭시노트 가격이 많이 하락되어 구매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다보니 액세서리 판매율 또한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중 지문방지에 특화된 제품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추천 :: 씨룩 리포비아
스마트폰이나 기타 디지털 제품을 구매하면 액정을 보호하기 위해서 보호필름을 부착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보호필름을 부착해도 되나 지문이 잘 묻거나 얇아서 잘 찣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다보니 액정보호필름을 따로 구매하게 됩니다. 오늘은 소개해드릴 씨룩 <리포비아>는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중 지문방지에 특화되어있는 제품입니다.


▲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추천, 씨룩 <리포비아> 구성품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씨룩 <리포비아>는 액정보호필름 1매(녹색), 부착연습 및 먼지제거용 필름 1매(빨강), DSLR 전용 극세사 클리너, 스퀴즈(squeegee), 투명스티커 2매, 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실제로 부착하기 전에 부착 연습용 필름으로 먼저 먼지도 제거하고 연습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설명서에는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하는 방법이 그림으로 잘 표현되어있으므로 한 단계씩 따라 하시면 됩니다.
그럼, 부착 연습 보호필름부터 실제 보호필름까지 부착하는 과정을 간단히 보여드리겠습니다. ^^

■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추천 :: 씨룩 리포비아 부착 방법
액정보호필름 부착시 가장 중요한 것은 먼지제거입니다. 이를 위해 DSLR 청소도구와 부착연습 및 먼지제거용 필름을 준비합니다. 이 필름은 붉은색 스티커가 붙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

▲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추천, 씨룩 <리포비아> 부착 방법 
먼지를 먼저 최대한 제거해야 합니다. 보호필름 밑으로 먼지 들어가면 다시 떼어내야 하고 귀찮아지죠.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DSLR 전용 극세사 클리너로 지문을 열심히 닦아 줍니다. 최대한 깨끗한 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이 핵심이죠!

▲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추천, 씨룩 <리포비아> 연습용 보호필름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붉은색 스티커가 붙어 있는 녀석이 부착 연습 및 먼지제거용 보호필름입니다. 

▲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추천, 씨룩 <리포비아> 연습용 보호필름 부착 방법
위와 같은 형태로 연습용 보호필름으로 먼지를 제거하고, 어떻게 붙여야 좀 더 정확하고 쉽게 붙일 수 있는지 연습을 해봅니다. 고수분들이야 바로 하셔도 되겠지만, 저 같은 초보들은 연습을 먼저 많이 해봐야 한다죠^^; 여러 번 연습해보시고 완벽히 습득 하셨다면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1. 연습용 액정보호필름을 붙였던 것처럼 먼지 제거 및 액정을 깨끗하게 세정합니다. 클리너로 깨끗하게 세정하지 않으면 부착이 되지 않는 부분이 생길 수 있으니 최대한 깔끔하게 세정합니다.


2. 액정보호필름(녹색)을 액정에 대어 사이즈를 확인합니다. 미리 연습하셨던 분들은 이 과정이 빨리 지나가겠죠. ^^


3. 점착면 보호비닐을 약 1/5 정도 뒤로 젖힌 뒤 액정에 필름 수평을 잘 맞춰서 접착시키면 됩니다. 이 때 동봉됨 스퀴즈(밀대)로 각 면을 잘 부착하여 마무리 하면 되고, 기포가 생긴 경우에도 스퀴즈를 활용해서 바깥으로 밀어주면 됩니다.

▲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추천, 씨룩 <리포비아> 부착 방법
스퀴즈로 중앙 뿐만 아니라 각 모서리까지 꼼꼼하게 밀어주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흠집 날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씨룩 <리포비아> 제품은 걱정 없으니 꼼꼼하게 밀어주세요!


4. 부착 시 이물질이나 먼지가 들어간 경우, 이미 접착된 부분을 손으로 잡고 들어올리게 되면, 접착면에 지문이 묻고 또 먼지가 묻어 오히려 더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구성품으로 있는 투명스티커를 활용해서 한쪽면을 잡고 들어올려서 액정보호필름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그 후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하고 다시 부착하면 되구요. 


짠~♬
갤럭시노트에 완벽하고 깔끔하게 액정보호필름이 부착되었습니다. 씨룩 <리포비아> 액정보호필름은 신개념 Lipophobic 코팅을 한 제품이라 필름을 부착시 화면 선명도가 떨어지는 경우를 방지하고 지문 방지 효과가 탁월한 제품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추천, 씨룩 <리포비아> 선명도
실제로 부착 후, 상하좌우측면까지 다 살펴봤으나 선명도가 떨어지는 문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액정보호필름이 좋지 않으면 터치감이 떨어지거나 반응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 제품의 경우 터치감이나 반응속도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아 기능상으로도 매우 만족스럽네요. ^^
무엇보다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중 이 제품을 추천해드린 이유는 지문방지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이고 가격대비성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인데요. 사실 더 비싼 보호필름도 많은데 이 정도 가격대로 얼마나 좋은 기능을 하겠어라는 생각이 들어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예상밖으로 제품이 괜찮았습니다. 지문방지가 잘 된다고 소개하는 액정보호필름들도 많이 봤는데, 이 경우 사진으로 보면 조작을 의심할 수도 있고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특별히 동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추천 :: 씨룩 제품 부착 후, 지문 방지 실험 영상
영상 확인하시니 일반 액정보호필름과 씨룩 <리포비아> 제품의 지문방지 차이점이 확연히 드러남을 알 수 있죠? ^^ 보통 지문이 묻으면 손으로 슥슥 닦게 되는데 그럼 깨끗하게 제거되지 않고 지문이 여러군데로 퍼져나가는데, 이 제품의 경우 손으로 슥슥 닦으면 금세 깨끗하게 사라지는 장점도 있더라구요. 영상 보신 분들은 바로 이해가 되실 듯!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추천 제품들은 많으나 기능이 좋은 제품들은 대부분 가격대가 너무 비싸서 구매하기 망설여지는데, 씨룩 <리포비아> 제품의 경우, 그 기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연습용 부착 필름과 극세사 클리너, 스퀴즈, 투명스티커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구성품 또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추천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 외에 다른 스마트기기들의 액정보호필름도 판매가 되고 있으니 한 번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추천, 씨룩 <리포비아> ▶ [상세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