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Smart App

퀴즈 이벤트어플 추천 :: 퀴즈의 신

퀴즈 이벤트어플 추천 :: 퀴즈의 신
최근에 돈 버는 어플이라는 타이틀로 정말 많은 어플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단순히 돈 버는 어플이라기보다 여러 분야에 관련된 퀴즈를 맞추면서 이벤트에 참여하는 형식인 퀴즈 이벤트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퀴즈이벤트 어플 <퀴즈의 신>은 퀴즈도 풀고 여러 상식도 쌓고 현금이나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어플입니다. 퀴즈는 '타임퀴즈', '상식퀴즈', '스폰서퀴즈' 총 세가지 분야가 있는데 각각의 방식에 따라 참여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간단히 소개해드릴께요. ^^


퀴즈이벤트 어플 <퀴즈의 신>을 활용하기 전에 먼저 '내 정보' 메뉴에서 닉네임 및 성별, 생년월일 등의 정보를 등록합니다. 정보 등록 후에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진행 상황이나 당첨 내역을 내 정보 메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퀴즈 종류에 대해서 간략이 알아볼까요?

 
먼저 타임퀴즈는 정해진 시간에 도달 했을 때, 가장 빨리 퀴즈를 푸는 사람이 이벤트 상품을 받는 형태입니다. 위 이미지에 나온 고사성어 관련 퀴즈는 32시간 09분 24초 후에 오픈이 된다는 뜻입니다. 그 시간이 되었을 때 가장 빠르게 퀴즈를 풀면 경품을 바로 받을 수 있는 형태죠. ^^


타임퀴즈는 정확한 시간에 맞춰서 접속해서 최대한 빠르게 퀴즈를 풀어야 하므로, 어플만 깔아두고 간간히 들어간다면 퀴즈를 풀 수가 없습니다 =_= (덕분에 저도 여태 한 번도 못 풀어 봤네요;;) <퀴즈의 신> 어플은 매번 접속하기 힘든 유저를 위해 '알림 설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간은 1분, 3분, 5분, 10분 기호에 맞춰서 선택하면 되고, 설정해둔 시간에 맞춰서 타임 퀴즈 이벤트에 대해 알려주는 기능을 합니다.


타임 퀴즈가 최대한 빠르게 퀴즈를 맞춰야 경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나는 상식도 부족하고 각 분야에 따른 지식이 부족하다면? 그럼 공부를 좀 해야겠죠? ^^ 메인 화면에서 '상식 퀴즈' 메뉴를 선택하면 종합, 경제, 역사, 문화/예술, 과학/IT와 같이 다양한 분야의 상식 퀴즈를 맞출 수 있습니다. 퀴즈 카테고리를 정하는 화면 하단에는 주간/월간/전체로 나뉘어 각 분야의 퀴즈의 신을 랭킹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퀴즈를 콤보로 몇 번 맞췄느냐에 따라 랭킹이 정해집니다.


상식 퀴즈는 각 분야의 퀴즈를 푸는 방법과 도전을 하는 두 가지 방식을 지원하는데, 예를 들어 경제 분야를 선택하고 '경제 퀴즈 풀기'를 선택하면 경제에 관련된 다양한 상식을 퀴즈로 풀 수 있습니다. 퀴즈 화면 하단에는 자음으로 된 힌트가 존재하는데, 정해진 시간안에 문제를 풀어야 하므로 빠르게 진행을 해야 합니다. 


퀴즈 풀기 메뉴에서 기초 지식을 쌓고 어느 정도 워밍업을 했다면, '도전! 경제의 신' 메뉴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경쟁을 할 수도 있습니다. 도전 퀴즈를 하게 되면, 정답을 맞추는 수만큼 콤보가 카운트 되고, 퀴즈를 맞추지 못하면 그대로 끝나는 형태입니다. 타임 퀴즈 이벤트를 위해 퀴즈도 풀고 상식을 쌓아 나갈 수 있는 아주 괜찮은 컨셉의 어플이죠. 퀴즈를 맞추지 못한 경우에는 오답 화면에서 정답에 대한 해설도 해주므로 정확한 지식을 쌓을 수가 있겠네요. 또한 각 분야의 퀴즈의 신을 도전하는 메뉴에서는 랭킹을 바로 볼 수도 있고,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통해서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돈 버는 아이템을 주제로 한 여러 어플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어플을 다시 실행하게 만드는 흡입력 있는 어플은 아직 많이 못봤는데, <퀴즈의 신> 어플은 몇 가지 장점 덕분에 계속 실행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깔끔한 UI를 보여주는 것 뿐만 아니라 퀴즈라는 주제로 사람들과 랭킹 경쟁도 하고, 타임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서 누구보다 빠르게 퀴즈를 맞춘다는 희열감과 자연스레 따라 오는 현금, 문화상품권, 기프티콘과 같은 여러 경품도 탈 수 있다는 일석이조의 게임 퀴즈 어플이라고 생각되네요.

오랜만에 예전에 알았던 지식들을 되새기고 몰랐던 지식들을 알아간다고 생각하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한 번 실행해보세요. 오랜만에 괜찮은 컨셉의 어플을 만난 것 같아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