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생활필수정보

인터넷 가입요령 및 할인 받는 방법

인터넷 가입요령 및 할인 받는 방법
인터넷 가입 할 때 '현금이나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이 어디인가' 를 꼭 체크해보게 되는데요. 요즘은 가입자가 자신의 환경에 맞는 통신사를 선택하고 사용하는 휴대폰 통신사와 결합 하는 형태로 많이 가입을 하게 되면서 매달 내는 요금은 어디에서 가입한든 거의 동일합니다. 그러다보니 대리점 별로 마진을 조금 빼서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곳도 생겨나고, '현금 많이 주는 곳',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이라고 과장 광고를 한 다음에 실제론 현금이 아닌 상품권을 준다거나, 현금과 사은품을 섞어서 주거나, 먹튀를 하는 악성 대리점도 있습니다. 이런 피해 사례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알아둬야 할 정보를 예전에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인터넷 가입 시 체크 해야 할 사항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먼저 현금/사은품을 많이 준다고 하는데, 해당 업체가 정확한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인지. 어떤 통신사를 택해야 가장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는지. 내가 선택 할 수 있는 요금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대리점별로 특판하고 있는 곳은 없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인터넷 가입 시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있으니 아래 글을 먼저 읽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인터넷 가입시 꼭 하게 되는 질문과 사기에 대처하는 방법


인터넷 가입하기 전, 위 글을 꼭 참고 하셔서 무조건 업체의 광고만을 믿을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 업체를 파악하고 난 후에 가입을 해야 혹시 있을지 모르는 피해를 보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하셨으면 합니다. 또한 인터넷 가입시 할인 받는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릴테니 꼭 체크해두세요. ^^

■ 인터넷 가입시 할인 받는 방법
1. 실버 할인(SK브로드밴드)
가족분중에 65세 이상 고령자가 있다면 주민등록등본 제출만으로 복지할인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브로드앤밴드(하나포스)는 가입자 유치를 위해 여러가지 할인 혜택을 두고 있으며, 65세이상 고령자가 주민등록등본상에 세대주로 등재되어 있다면 약정할인요금에서 추가로 30%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2. 아카데미 할인(SK브로드밴드)   
자택에서 SK브로드밴드 이용하고 있는 가정에서 분가한 대학생이라면 SK브로드밴드 신청시, 인터넷요금에서 10%할인이 됩니다. 
증빙서류는 학생증/자택 요금청구서/가족관계증명서 이렇게 3가지 서류가 필요하구요~
서류 보내실곳은 080-8282-106(무료)에 전화 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3. 다자녀 할인(SK브로드밴드, 쿡) 
가족분중에 20세미만 자녀가 3명이상(3명도 해당함)이라면 복지할인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약정할인요금에서 추가로 30%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쿡은 무약정요금에서 30%할인이 가능) 조건만 되신다면 SK브로드밴드를 선택하시고 복지할인을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4. 재가입 할인(SK브로드밴드)  
6개월 이전에 SK브로드밴드(하나포스)를 가입한 이력이 있다면 이용요금의 10%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약정할인에 대해서만 중복해서 할인이 되며, SKT 결합할인이나 대리점할인과는 중복할인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동이체한 내역이나 신용카드결재내역, 혹은 지로납부영수증이 있다면 10% 추가할인 가능합니다.  
5. 차상위계층 할인(SK브로드밴드) 
차상위계층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동사무소에서 발급하는 증빙서류와 함께 등본을 함께 제출하시면 약정할인요금에서 추가로 3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통신사 할인(SK브로드밴드, 쿡, U+)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과 같은 계열의 인터넷통신사를 선택하신다면 휴대폰요금과 함께 인터넷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이용댓수 및 휴대폰사용 합산연수를 계산해서 휴대폰 기본요금 할인 및 인터넷요금을 할인해 드리기 때문에 통화량이 많다면 정액형 요금중 자신에게 맞는것으로 해서 적정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작은금액이 모여서 1년이면 꽤 많은 금액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7. 장애인 할인 
주민등록등본상에 등재된 장애인이 있다면 무약정요금에서 3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브로드앤은 약정할인과 복지할인이 중복적용 가능합니다.) 
8. 국가유공자 할인  
주민등록등본상에 등재된 국가유공자가 있다면 무약정요금에서 3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브로드앤은 약정할인과 복지할인이 중복적용 가능합니다.)
9. 기초생활수급자 할인  
기초생활수급자증이 있다면 무약정요금에서 3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브로드앤은 약정할인과 복지할인이 중복적용 가능합니다.) 
10. 제휴카드 할인  
통신사와 제휴된 신용카드를 사용하신다면 최저 월 2,750원에서 최고 월 13,0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자동이체+이메일청구 할인  
자동이체를 하시면 월 이용요금의 1%를 할인 받을 수 있고, 종이청구서대신 이메일로 청구서를 받으시면 월 150원~200원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

위 방법들은 일반적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 외에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방법은 일정 기간 동안만 진행되는 대학생 특판 행사가 있구요~ 최근 SK브로드밴드에서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서울/경기 지역은 아쉽게 기간이 지났고 지방에서는 아직 특판 행사가 진행되어 관련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내용>
1. 이벤트 기간 : 2012년 09월 03일 ~ 09월 14일까지
2. 대상고객 : 신규가입, 타사인터넷 이용중인 신입, 재학, 휴학 대학생만
3. 가입상품 : B인터넷 1년 약정기준
4. 특판내용 : 대학생 특판 1년약정 기본료 (18,000원) - 100mb특판 할인(1,000원) = 17,000원
5. 신청방법 : 학생증 또는 입학허가증, 재학증명서 사본 첨부
 - 재학생인 경우 (학생증 또는 재학 증명서)
 - 신입생인 경우 (입학증 또는 합격증 또는 등록금 영수증)
 - 1992년 9월 이전 출생자는 (법정 대리인의 주민번호 + 연락처)
 
서울/경기/인천은 지난 주까지 특판 행사가 끝이났고, 충청/강원/경상/전북 지역은 내일(9월 14일)까지 가능하니 인터넷 신규 가입 또는 이동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 중, 가족 중에 대학생이 있다면 꼭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한정적인 특판 행사 기회는 잡는 사람이 임자인거 아시죠? ^^ 인터넷 가입을 위해서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K브로드밴드 백메가(100mb) 대학생 특판 행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