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mart Device

아이나비 G100 vs 아이로드 IONE-3300CH 스펙 비교 및 할인 이벤트 정보

아이나비 G100 vs 아이로드 IONE-3300CH 스펙 비교 및 할인 이벤트 정보
오늘은 비슷한 스펙을 가진 블랙박스인 아이나비 G100과 IONE-3300CH 두 제품을 간단히 비교해보고 블랙박스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할인 이벤트 정보까지 함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두 제품은 가격대는 조금 다르지만 2채널 블랙박스 중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므로 잘 살펴 보시고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 아이나비 G100과 아이로드 IONE-3300CH 스펙 비교
블랙박스 구매시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성능 부분에 대해서만 간단히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나비 G100

1. 카메라 렌즈
좋은 화질의 영상을 저장하고자 한다면 당연히 렌즈의 품질이 가장 중요합니다. G100과 IONE-3300CH는 모두 1280*720의 HD화질을 지원합니다. 물론 전방만 HD이고 후방은 VGA 방식입니다. 전방만 사고가 나는게 아닌데 왜 후방은 VGA 해상도를 지원하느냐 하는 불만을 가진 분들은 HD 1채널을 앞뒤로 달아두고 쓰시는 분들도 있긴 했습니다만, 짙은 썬팅을 한 차량의 경우 후방은 HD 영상을 완벽하게 얻을 수 없다는 말씀을 하시더군요. 그래서 비싼 값 주고 따로따로 1채널 다는 것보다 2채널 블랙박스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녹화 영상에서 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프레임수인데, G100과 IONE-3300CH 모두 30프레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방만 구동했을 때이고, 2채널 모두 구동하게 되면 전방 20, 후방 10프레임으로 저장됩니다. 프레임수는 초당 몇 개의 프레임을 찍느냐하는 것을 세는 것으로 프레임 수가 많으면 영상이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적으면 끊어짐이 많을 수 밖에 없죠.
화각은 G100은 140도,
 IONE-3300CH은 120~130도를 지원하고 있어 G100이 조금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GPS
녹화 영상의 정확한 위치와 속도 정보 및 기타 주행 정보를 제공하는 GPS의 경우,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내장형이 아닌 외장형으로 장착이 가능하고 옵션 형태로 추가 하는 구성으로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G100과 IONE-3300CH 두 제품 모두 GPS는 외장형으로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 아이로드 IONE-3300CH
3. 저장방식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블랙박스는 SD카드를 외부 메모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랙박스의 크기를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 일반 SD카드가 아닌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것과 동일한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G100과 IONE-3300CH 두 제품 모두 마이크로 SD카드가 장착되어있고, 영상 저장 방식은 H.264코덱을 활용한 .AVI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4. 녹화방식
사실 블랙박스에서 가장 중요한게 바로 녹화 기능인데요. G100과 IONE-3300CH 두 제품 모두 상시녹화, 이벤트(충격)녹화, 수동녹화, 주차모드(모션녹화) 방식을 모두 지원합니다. G100 제품의 경우에는 사진촬영까지도 가능하네요. 다른점은 충격이 가해지는 경우, G100는 전과 후 각각 10초간, 총 20초의 영상이 저장되나 IONE-3300CH는 충격 전 10초, 후 20초 총 30초 저장이 됩니다.

5. 전용뷰어
녹화된 영상이 .AVI 파일 형태로 저장되므로 일반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에서도 볼 수 있지만, 대부분의 블랙박스는 영상이 녹화된 위치를 바로 파악하기 위해 전용 뷰어를 제공해줍니다. G100과 IONE-3300CH 두 제품 모두 전용 뷰어를 제공해주고 있네요.

블랙박스 구매시 꼭 고려하게 되는 사항만 간단하게 비교해봤는데요. 비슷한 스펙의 제품이라 매우 흡사하네요. 디자인이나 기타 세세한 기능들이 비교될 수는 있겠지만 큰 맥락에선 비슷하니 좀 더 상세한 스펙을 살펴보고 구매시 고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비교로 소개해드린 아이나비 G100 제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정보를 알려드리고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나비 G100 할인 이벤트, G마켓 GOOD 시리즈
G마켓 GOOD 시리즈 할인 이벤트는 정기적으로 G마켓에서 괜찮은 제품들을 한정 수량으로 할인 이벤트 하는 프로모션으로 제 블로그를 통해서도 몇 차례 소개를 해드린 적 있습니다. 매번 진행시마다 완판 되는 괜찮은 이벤트죠! 


내일(9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아이나비 G100 블랙박스를 G마켓 GOOD 시리즈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 구매할 수 있는 찬스가 제공되니 블랙박스 구매 고려하고 계셨던 분들은 이 찬스 꼭 잡아 보세요!! 500대 한정 판매이며, 8G 메모리 제공되는 제품을 16G로 용량을 UP까지 할 수 있는 찬스라는!!

자동차 관련 제품 소개해드린 김에 다른 서비스도 하나 더 소개해드리고 글 마치도록 할께요. G마켓에서는 오픈마켓 중 유일하게 온라인으로 타이어를 주문하면 전국 1천여 개 지점에서 장착까지 가능한 타이어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대비 약 30~40% 가격도 저렴하지만 체인점이 많아서 전국 어디서나 원하는 지점에서 장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죠. 타이어 교환을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가격네고도 해야하고, 저렴하게 사기 위해서 온라인에서 타이어를 주문하더라도 장착해주는 주변 공업사를 찾아 다녀야 하고 막상 찾더라도 괜히 눈치보며 장착을 요청해야 하는데, G마켓 타이어 판매서비스는 저렴한 가격은 물론 원하는 지점으로 바로 가서 교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타이어 때문에 고민해보신 분들도 한 번 이용해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G마켓 GOOD 시리즈, 아이나비 G100 할인 이벤트 ▶ [바로가기]
 G마켓 타이어 할인 구매 서비스 ▶ [바로가기]


이 소개 포스팅은  G마켓으로 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